우리 농식품, 한류 드라마 타고 세계로 훨훨

  • 등록 2022.10.04 13:5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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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 등 해외 유명 동영상 서비스 활용, 한류 드라마 연계 주요 수출 품목 홍보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는 우리나라 신선 농산물 및 전통 식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홍보하고 한국 농식품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한류 드라마·영향력자(인플루언서) 등 한류 콘텐츠와 연계한 농식품 홍보를 추진한다.

 

  농식품부는 케이(K)-팝·케이(K)-드라마 등 케이(K)-콘텐츠를 기반으로 한류 확산세가 높아짐에 따라 한국 농식품 및 식문화에 대한 호감도와 구매 의향이 지속 상승하고 있어,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업을 통해 이러한 한류 콘텐츠를 우리 농식품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 한류로 인한 식료품 수출액 : (‘18) 6.8억 달러 → (’19) 7.8 → (‘20) 9.5 → (’21 추정) 10.5(출처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22.5.)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류를 활용하여 홍보 콘텐츠를 제작·지원하고, 농식품부는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여 온·오프라인 판촉·홍보 등 지원

 

  올해에는 딸기·포도 등 신선 농산물과 김치·장류·인삼 등 전통 식품의 맛·안전성·건강식·프리미엄 이미지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품목별 홍보 포인트, 대상 국가(권역) 및 방영 예정 플랫폼 등은 농식품 수출 기업의 의견을 반영하여 최적의 홍보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함석구대기자 nongkeong@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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