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소비 트렌드 공략...K-신선 농산물 매력 알린다

  • 등록 2025.08.07 11: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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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 인플루언서와 함께, 생산에서 식탁까지의 여정 소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홍콩의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를 겨냥해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K-신선 농산물의 매력을 알린다.

 

 홍콩은 신선 농산물 대부분을 외국에서 들여오는 만큼, 위생과 안전성을 강조한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다. aT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시장 다변화가 필요한 파프리카와 토마토, 여름철 수출 유망 과일인 멜론과 참외 등의 홍보 영상을 제작해 K-신선 농산물 인지도 확산에 나선다.

 

 

 영상은 위생적이고 현대화된 재배·선별 과정부터 현지식 활용법 등을 담은 콘텐츠로 구성했다. 8월 3일 ‘농장 투어’ 편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6편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특히 2014년부터 홍콩에 한국 일상과 식문화를 소개해 온 인기 인플루언서 정금령(鄭金鈴, 유튜브 구독자 28만 명·인스타그램 팔로워 17만 명)이 영상에 참여해, K-신선 농산물의 매력이 현지 소비자에게 한층 효과적으로 전달될 전망이다.

 

 

 ‘홍콩 주부의 시선’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 영상에서 정금령은 K-신선 농산물 수확에 직접 참여하고, 스마트팜·AI 선별장을 소개하며 안전하고 위생적인 생산 시스템을 소비자에게 전한다.

 

 또한 광동식 파프리카 샐러드와 홍콩식 찻집 ‘차찬탱(茶餐廳)’ 스타일의 토마토 미니 버거 등 현지 입맛 맞춤형 레시피 영상도 제작해, K-신선 농산물의 뛰어난 맛과 품질, 활용도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aT 전기찬 수출이사는 “건강한 식생활을 중시하는 홍콩 소비자에게 K-신선 농산물의 품질과 가치를 생생히 알릴 좋은 기회”라며 “현지 트렌드에 맞춘 SNS 마케팅으로 K-푸드의 글로벌 확산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함석구대기자 nongkeong@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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