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중국 NCT ZONE 팝업스토어 뜨겁게 달궈

  • 등록 2025.09.08 14:12:07
크게보기

aT, 상하이 NCT ZONE 행사서 K-푸드 소비자체험 ‘한류팬 입맛 공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5일부터 16일까지 중국 상하이 팍슨뉴코아몰에서 열리는 ‘NCT ZONE 팝업스토어’ 행사장에서 K-푸드의 매력을 집중 홍보한다.

 

 NCT ZONE은 다국적 아이돌 그룹 NCT가 참여하는 시네마틱 어드벤처 게임으로, K-팝과 게임에 열광하는 젠지세대 한류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초에 열린 서울과 도쿄 팝업에 이어 3번째로 진행되는 상하이 팝업에서는 NCT 굿즈를 구매하고 다양한 체험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첫 주말에 이미 만원 인파를 이뤘다.

 

 aT는 NCT 팬 체험공간에 수출기업과 함께 K-푸드 체험 홍보관을 마련하고 12일간 시음·시식 행사를 진행하며 한류 팬 입맛 공략에 나섰다. 방문객 연령대와 더운 날씨를 감안해 작년 7월 대비 수출이 23% 증가한 음료류를 집중홍보하고, 음료와 어울리는 라면, 스낵 등 중국 수출 인기 전략품목을 선보였다.

 

 

 특히 매운 볶음면과 매운맛을 달래주는 유음료, 분식집 짝꿍 떡볶이와 유산균 음료, 캐릭터 음료와 스낵 등 한국에서 인기 있는 꿀 조합 상품들로 K-푸드의 맛과 재미를 선사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여고생은 “평소 한국의 매운맛 음식을 즐겨 먹는데, 매운 맛을 달래줄 꿀조합 음료들을 알게 돼 앞으로 함께 사 먹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푸드 인기가 증가함에 따라 해외 여러 나라에서 유사제품 출시가 늘고 있어 유사 제품과의 차이점 등 구매 시 유의할 사항을 집중홍보해 K-푸드 브랜드가치 보호와 지속적인 K-푸드 소비로 이어지도록 힘썼다.

 

 aT 전기찬 수출식품이사는 “이번 한류 행사 연계 K-푸드 홍보가 중국의 수많은 한류 팬과 젊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K-푸드의 매력을 경험하고 지속 소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K-푸드의 중국 진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하여 대한민국 식품 영토 확장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함석구대기자 nongkeong@hanmail.net
copyright 2016 EKR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35 제일빌딩 705호 농어촌경제신문 Tel (02)785-9449 Fax : (02)785-9459 대표자(발행인) : 함석구 |편집인 : 구자숙 copyright 2016 EKR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