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호 마사회장 현장중심 사회공헌 추진

  • 등록 2017.11.01 12:34:07
크게보기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제주마 축제 홍보부스 운영

마사회 (회장 이양호)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제14회 제주마 축제 10월 20일(금) ~ 22일(일) 기간 동안 센터 소개 및 강습 안내, 자원봉사자 모집을 목적으로 ‘승마힐링센터 제주 홍보관’을 운영하였다. 제주마 축제 기간에는 렛츠런파크 제주를 찾는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 및 공연이 펼쳐졌는데 승마힐링센터에서도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제주 홍보관’을 개설하였다.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제주 홍보관에서는 방문객 대상으로 내년 초 개장하는 제주점의 자원봉사자 모집 및 기념품 증정 활동을 수행하였으며 집계 결과 약 600여 명이 부스를 방문하였다. 렛츠런승마힐링센터 관계자는 “제주마축제에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승마힐링센터의 존재 및 주요 내용을 안내하기 위해 홍보 부스를 준비했으며 내년 개장하는 제주점의 원활한 강습 운영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승마힐링센터는 현재 과천, 원당, 부산 등 3개 지점이 운영 중이며 내년 초 제주점이 신규 개장할 예정이다. 

승마힐링센터는 3월~12월까지 연간 강습을 시행하고 있으며 6~8주로 구성된 학기별로 강습생을 모집한다. 신체적·정신적 치유를 도모하는 재활승마(장애인 대상)와 힐링승마(위기 청소년 대상)를 콘텐츠로 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마사회의 대표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이다. 강습프로그램은 맞춤형 승마 수업은 물론 말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어 강습생들이 말과 교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재활승마의 경우 각 직영점별 강습 요일과 시간 확인 후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되고 만 6~30세의 재활승마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강습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의사 소견서를 지참하여야 한다. 개별 강습반과는 별도로 학기 중 기관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단체 체험반도 운영 중에 있다. 단체 체험반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기승체험 및 다양한 말 교감 프로그램 등 10여 가지의 콘텐츠 중 선택하여 진행된다. 또한,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강습지원을 위한 자원봉사자를 상시 모집 중에 있다. 

재활승마의 경우 말리더와 사이드워커 등 장애인의 승마수업을 도와주는 자원봉사자가 반드시 필요하다. 말리더는 장애인이 기승한 말을 앞에서 끌어주며 사이드워커는 기승한 장애인을 양 옆에서 보조하며 균형 잡는 것을 돕는 역할을 한다. 신체건강한 자는 누구나 가능하므로 동물에 관심 있다면 재활승마 자원봉사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해 볼 만하다. 
구자숙기자 leader777@hanmail.net
copyright 2016 EKR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35 제일빌딩 705호 농어촌경제신문 Tel (02)785-9449 Fax : (02)785-9459 대표자(발행인) : 함석구 |편집인 : 구자숙 copyright 2016 EKR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