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준비위원회, ‘청년이 강한 민주당’ 위한 준비 본격 시동!

  • 등록 2018.10.15 12:36:50
크게보기

 - 50만청년당원분과(제도), 인재육성분과(조직), 매니페스토분과(인사), 청년1번가분과(소통)로      4개 분과, 40여명의 준비위원 활동 시작!
 - 50만 청년당원 시대를 위해 제도개선, 발기인 1만 명 구성, 청년1번가 등 진행
 - 기존 형식에서 탈피하여 ‘페스티벌 형식의 출범식’ 기획!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이하 장 위원장)이 지난 10월 14일 일요일 새롭게 탄생 할 전국청년위원회를 구성하기 위해 준비위원 인선을 하고, 1차 준비위원회 회의를 진행했다. 

  1차 준비위원회에서는 ‘청년이 강한 민주당’을 만들기 위해 4개 분과를 구성하였다. 50만청년당원분과(제도), 인재육성분과(조직), 매니페스토분과(인사), 청년1번가분과(소통)로  각각 청년위 기구를 새롭게 하고, 청년 인재풀을 대폭 확대하고, 소통을 강화해갈 예정이다. 더불어 기존 청년위원회 역사를 총정리하는 백서TF도 구성하였다.

  50만청년당원분과(제도)에서는 청년위 기구를 현대화하여 더 많은 청년당원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기로 했다. 인재육성분과(조직)에서는 발기인 1만 명 모집을 목표로 인재풀을 구성한다. 매니페스토분과(인사)에서는 후보군을 검증하여 추천할 예정이다. 특히, 청년들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청년1번가> 소통창구를 설치하며, 전국청년위원회 구상을 위한 본격적인 의견 수렴을 시작한다. 

  청년위 출범식은 기존의 형식을 탈피하여 전국의 청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축제 형식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청년위 출범파티의 구체적인 내용은 11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장 위원장은 “떠나야 하는 청년위원회가 아닌, 모두가 들어오고 싶어 하는 더불어민주당을 만들고 싶다”며 “정치가 재미있어지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젊은 정당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 위원장은 준비위 기간동안 지속적인 소통 강화와 의견 수렴을 위해 각 지역의 청년들을 만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준비위원회는 각 시도당 청년위원장, 청년지방의원협의회 회장, 청년활동가, 후보 측 추천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전국청년위원장이 최종 추천하여 구성되었다. 준비위원회는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활동을 종료할 예정이다.
함석구 대기자 leader777@hanmail.net
copyright 2016 EKR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35 제일빌딩 705호 농어촌경제신문 Tel (02)785-9449 Fax : (02)785-9459 대표자(발행인) : 함석구 |편집인 : 구자숙 copyright 2016 EKR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