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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

“일상에서 만나는 한돈!” 한돈자조금, 소비자 생활 접점 오프라인 광고 진행

- 연말까지 마트, 골프존, 교통광고 등 다양한 오프라인 광고 송출

- 10월 15일부터 11월 14일까지 골프존 이벤트를 통한 한돈몰 온라인 상품권 증정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올해 연말까지 우리돼지 한돈을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광고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대형 마트에서 광고가 진행된다. 지난 10월 10일까지 이마트 매장 계산대 POS스크린에 ‘제8회 2021 한돈데이’ 홍보 영상을 송출한 데 이어 오는 11월 23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 스크린에 한돈 홍보영상이 송출된다. 또한 축산매대 X배너, 선데이 서울 지면광고 등 다양한 판촉물을 통해 소비촉진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골프족’을 타깃으로 한 오프라인 광고도 진행한다. 12월 31일까지 스크린골프장 <골프존>과 연계해 게임 로딩창, 스코어보드, 가상광고 등을 통해 한돈 홍보 영상 및 배너를 송출한다. 이를 기념해 <골프존>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0월 15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한돈 풍선이벤트’는 이벤트 CC 18개 홀 진행시간 동안 한돈 BI가 랩핑된 풍선 오브젝트를 티샷으로 맞히는 이벤트로, 총 6회 랜덤으로 등장하는 풍선을 3회 이상 맞히면 된다. 미션 성공 시 실시간으로 한돈몰 온라인상품권이 증정된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우리돼지 한돈의 소비촉진을 위하여 마트부터 취미활동 공간 소비자를 더욱 가까이 만날 수 있는 장소와 연계한 다양한 오프라인 광고를 기획하게 됐다”며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한돈을 자주 만나며 한돈에 대한 친밀감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 주요 교통 매체에서도 10월 한 달간 한돈 광고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강남역, 압구정역을 포함한 서울 지하철 1~4호선 90개 역사에 설치된 ‘디지털 종합안내도’와 9월 초에 개통되어 시범 운영 중인 신개념 버스정류장 ‘합정역 중앙차로 스마트쉘터’에서 10월 31일까지 한돈 광고영상이 송출된다. 그밖에도 이달 23일까지 용산 아이파크몰 3층 연결통로에 위치한 대형 미디어월에서 한돈 홍보영상이 송출되며, 올해 연말까지 한남대교에서 신사동 경부고속도로 방향에 위치한 옥상 조명광고에는 한돈 홍보 포스터가 노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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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트레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협업 강화한다 !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충북 보은군에서 ‘동서트레일’의 성공적 조성을 위한 민간전문가, 5개 시‧도 관계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서트레일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26일 충북 청주에서 개최된 스물네 번째 민생토론회의 후속조치로써 동서트레일의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숲길‧등산전문가와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대전시‧충북도‧충남도‧경북도‧세종시 등 5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석해 사업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속도감 있는 조성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민생토론회에서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통해 ‘한반도의 중심부이자 동서트레일의 중심인 충북을 전국 숲길의 허브로 육성하여 더 많은 관광객 유입과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내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동서트레일은 우리나라 최초로 야영이 가능하도록 조성되는 장거리트레일로 55개 구간 총 거리 849km로 조성중이다. 지난해 전체구간 중 61km가 조성됐으며 올해 말까지 301km가 추가로 조성될 예정이다. 동서트레일이 조성되는 지역은 국유림이 123㎞(15%), 공·사유림은 726㎞(85%)로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이 필수적이며 산림청은 동서트레일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추진동력으로 하여 동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