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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계

오리고기 1인분으로 팔고 먹어요 !  오리고기 판매식당 대상 중량단위 판매 정착 캠페인 전개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한국오리협회,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전국단위 공동캠페인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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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오리자조금)와 사단법인 한국오리협회(이하 오리협회)는 소비자단체인 사단법인 소비자공익네트워크(이하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전국 오리고기 판매식당을 대상으로 한 ‘오리고기 중량단위 판매 정착을 위한 식당 계도 캠페인’을 지난달 27일부터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금번 캠페인은 오리자조금과 오리협회가 지속적으로 역점을 두고 추진중인 오리고기 중량단위 판매정착 캠페인의 일환으로 중량단위 판매에 전국 오리고기 판매식당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목적으로 전개한다.

 

 전국 5대 광역시, 9개 지역의 오리고기 판매식당을 대상으로 오리고기 중량단위 판매 캠페인의 취지를 설명하고 포스터 부착과 중량단위 판매 식당조사 등을 병행하여 실시한다.

 

 특히, 가치 있는 소비자 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 식당계도 차원이 아닌 기존 마리당 중량에 대한 소비자 혼선을 방지하고 1인 가구 증가 등 변화된 외식문화 트랜드를 오리고기 외식업계에 정착시키기 위해 추진한다.

 

 한편, 오리자조금과 오리협회는 지난해부터 전국 5대도시의 오리고기 판매 식당을 대상으로 캠페인 안내문을 발송하고 소비자 대상 오프라인 거리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오리고기 중량단위 판매정착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추진 중이다. 

 

 또한, 중량단위 판매 캠페인에 동참하는 오리고기 판매 식당에게는 메뉴판 제작금 지원 및 앞치마 등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5일, 마포구 소재 오리고기 판매식당을 직접 찾은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은 “오리고기 중량단위 판매는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꼭 필요한 소비운동이다”고 말하며 금번 캠페인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오리고기 중량단위 판매정착 캠페인을 최초 기획한 김만섭 오리자조금관리위원장(한국오리협회장)은 “오리고기는 그동안 마리 단위로 판매되어 다른 육류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데도 비싸게 느껴진게 사실이다” 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는 부담 없이 오리고기를 즐기고, 오리고기 판매식당은 매출이 증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오리자조금과 오리협회는 금번 캠페인과 더불어 외식산업 내 골목식당과 다양한 연계마케팅을 기획, 추진하여 맛 좋고 몸에 좋은 국내산 오리고기 소비촉진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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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겨울에 뿌리는 잔디전문 제초제 동장군!
산소 등 잔디 잡초관리는 많은 시간과 노동력을 필요로 한다. 또한 한 번 잡초를 제거했더라도 이듬해 봄과 여름에 또 다시 잡초가 자라 관리가 쉽지 않다. 실제로 설 연휴 전 산소를 찾아 잔디를 관리하려고 보면, 뚝새풀‧냉이‧개쑥갓‧별꽃 등 여러 잡초가 잔뜩 발생한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직접 예초 작업을 하더라도 이들 잡초는 번식이 매우 빠르고 금방 재생하기 때문에 완벽한 방제는 어렵다. 사람들이 효과 좋은 산소 잔디 전문 제초제를 찾는 이유이다. 겨울철 한 번 처리에 잔디 잡초 ‘싹~’ 돌아오는 설 벌초 시에 산소 잔디 전문 제초제, 동장군을 살포하면 오랫동안 산소 잡초를 억제할 수 있다. 잔디의 휴면기에 처리하는 ‘동장군’은 입제 형태로, 잔디에는 아무 영향 없이 월동하는 문제 잡초들만 원천적으로 발아하지 못하게 한다. 특히 동장군은 물 없이 간편하게 잔디 잡초를 방제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처리방법이 간편하고 휴면기 잔디에 안전하다. 흡수이행형 제초제로 발아 중인 잡초뿐만 아니라 기존에 발생된 잡초의 생육을 억제하며, 발아 전 잡초는 오랫동안 발생이 억제된다. 잡초 발아 전과 발생초기에 처리하면 일년생과 다년생 화본과 잡초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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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포크’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돈육부문 4년 연속 1위 수상
㈜팜스코의 돈육 브랜드 ‘하이포크’가 지난 27일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돈육 부분에 1위를 차지했다. 2021 대한민국 퍼스트 대상 시상식은 기업과 소비자의 신뢰 속에 19주년을 맞는 시상식으로서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2021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어워즈이다. 주최 측인 한국 소비자포럼은 지난 2020년 11월9일부터 11월20일까지 돈육 부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한 소비자 조사를 시작하였다. 모바일 유선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선정을 위한 전국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였다. 위 조사에는 총 242,467명이 참여하였으며 투표 건수는 3,126,687건이다. 하이포크는 돈육 부분에서 4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였다. 이 뜻은 하이포크가 오랫동안 균일한 품질과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기대되는 돈육 브랜드로 선정되었다는 것을 뜻하며 해마다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브랜드라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하이포크는 변화하는 트랜드에 맞춰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슬로건, BI 등을 변경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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