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동두천 19.0℃
  • 맑음강릉 22.9℃
  • 맑음서울 18.8℃
  • 맑음대전 20.8℃
  • 맑음대구 20.9℃
  • 맑음울산 21.1℃
  • 맑음광주 21.7℃
  • 맑음부산 18.4℃
  • 맑음고창 20.7℃
  • 구름많음제주 18.3℃
  • 구름조금강화 16.8℃
  • 맑음보은 19.4℃
  • 맑음금산 20.7℃
  • 구름조금강진군 19.6℃
  • 맑음경주시 21.9℃
  • 맑음거제 18.9℃
기상청 제공

축산

선진 사료영업본부, “행복하고 윤택한 축산 기반 만들 것”

- ‘Easy Farming, High Living’ 축산농가의 삶의 질 높인다
- 악취저감 등 환경규제 대비한 축종별 사료에 선진 신기술 입힌다

URL복사

선진 사료영업본부는 정부의 강력한 ‘그린뉴딜’ 정책 시행에 따른 축산환경규제가 심화하는 가운데, 원료 구매가 상승∙ 농촌 인구 감소 심화 등 환경 변화를 딛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축산이라는 비전을 세웠다고 밝혔다.

 

선진은 행복하고, 윤택한 축산 기반을 제공하기 위한 ‘3 Free’를 세웠다. 선진의 ‘3 Free’는 ▲Hands Free ▲Disease Free ▲Complaint Free가 세 가지 요소를 의미한다.

 

우선, 농촌 인구 감소에 따른 축산농가의 노동력 부담 해소를 위해 ‘Hands Free’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선진의 양돈관리 프로그램인 ‘피그온’과 축우의 통합 맞춤 서비스 플랫폼 HINT/MINT를 통해 데이터 관리 고도화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농장의 사료요구율(FCR)을 향상하여, 축산농가의 수익 안정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비육우 사료 효율 검증 시스템 포함한 DT과제(디지털 전환; Digital Transformation) 4건을 주요 과제로 설정하고, 축산농가의 노동력 감소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세부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자동급이기와 낙농부문의 로봇착유기 등 ICT 기반의 장비 보급을 통해 축산농가의 ‘저녁 있는 삶’을 지원할 계획이다.

 

둘째는 ‘Disease Free’를 통해 가축 질병을 대폭 줄여 농장 관리의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농장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바탕으로 ‘My Farm Design’ 개념으로 차단방역 관리를 집중할 계획이다. 질병에 대한 컨트롤은 농장 생산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최우선적인 관리와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올해부터 시행될 ‘퇴비부숙도 검사 의무화’ 등 정부의 강력한 환경 규제 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Complaint Free’ 전략을 내세워 축산농가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어온 악취 및 환경부문에 대한 민원문제를 해소할 계획이다.

 

선진은 농장의 환경 개선 요소를 파악해 적극적인 환경개선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선진은 작년에 출범한 축산 환경솔루션 기업 세티와 적극적인 업무협조를 통하여 축종별(양돈∙비육우∙낙농) 환경 개선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선진 사료영업본부 서정관 마케팅실장은 “축산농가의 질 높은 삶을 제공하기 위해 선진의 높은 기술력으로 보답하는 한편, 축산농가와 가까운 각 지역부장의 SA(Smart Activity) 활동을 폭넓게 가져가겠다”고 올해 목표를 밝혔다.


농업

더보기

축산

더보기

식품

더보기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고급스러운 민트초코맛 커피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민트초코라떼’ 신제품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프리미엄 페퍼민트의 은은한 민트향과 초콜릿이 어우러진 커피우유 라인업 제품 ‘서울우유 민트초코라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서울우유 민트초코라떼’는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선별한 국산 원유에 저온에서 단시간 추출하여 깊고 풍부한 콜드브루 커피와 상쾌한 프리미엄 페퍼민트 원료를 더해 고급스러운 민트초코라떼 맛을 구현해냈다.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초콜릿의 달콤한 맛과 함께 입 속 가득 퍼지는 민트의 은은한 향이 특징이다. 민트초코는 특히 트렌드에 만감한 2030 젊은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제품 패키지도 민트색상과 옅은 핑크색을 바탕으로 시원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을 연상케 하는 귀여운 일러스트를 적용해 감각적으로 표현해냈다. 더불어 300㎖ 대용량 패키지를 채택해 맛은 물론 가성비까지 겸비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은경 신성장제품팀 팀장은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렸던 민트초코가 최근 식음료업계에서 대세로 자리잡으며 민트 특유의 청량하고 시원한 향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추세”라며, “신제품 ‘서울우유 민트초코라떼’는 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사람을 일컫는 ‘민초단’에게는 더 없는 즐거움을, ‘반(反)민초단’에게는 입문자용으

산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