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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

애그리로보텍 발정탐지기, 편리함에 더해 생산성 향상까지 이뤄내

- 2020년 판매 시작 이후 꾸준한 인기로 현재 약 2,200개 설치

- 애그리로보텍, 사후 관리 및 꾸준한 교육 서비스로 농장의 원활한 사용 도와

스마트 축산 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의 계열사 애그리로보텍의 발정탐지기 사업이 확산세를 보이고 있다. 2020년 첫 판매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3년도 안 된 기간 동안 30개 농가에 2,200개의 발정탐지기 ‘스마트 태그’를 설치하였다.

애그리로보텍에서 판매하고 있는 발정탐지기 ‘스마트 태그’는 네덜란드 네답사의 제품으로, 1974년 젖소에 개체인식을 적용한 것으로 시작해 수많은 데이터 알고리즘이 축적되어 있어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스마트태그는 발정이 오는 개체의 99%를 표현해 내며, 특히 사람이 관찰하기 어려운 야간에도 발정을 잡아낼 수 있어 공태일수 감소에 효과적이다. 또한 개체별 행동 패턴과 섭취, 활동성 등을 기록해 소의 건강문제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어 농장의 수익성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효과성이 입증된 스마트 태그이지만 과거, 사후 관리나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업체가 없어 사용이 확산되지는 못했다. 이에 애그리로보텍은 발정탐지기의 사업을 시작하는 시점부터 설치 농가의 사후 관리 및 교육 서비스를 탄탄히 마련하여 제공하고 있다. 애그리로보텍의 사후관리는 4주의 기간을 기본으로 한다. 주차별로 ‘개체 등록의 확인 방법’ , ‘발정탐지가 이뤄지는 과정’ , ‘데이터를 활용한 소의 건강관리’ , ‘프로그램에 농장 정보를 기록하고 관리하는 방법’의 순서로 체계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올바른 목걸이 부착방법과 사용에 대한 교육은 물론, 교육기간 동안 애그리로보텍 직원의 농장 모니터링도 함께 진행된다.

 

 교육이 끝난 이후에도 어려움을 겪는 농가는 애그리로보텍에서 1:1 코칭을 제공하며 농가에서 원활한 사용에 대한 확신이 생기면 비로소 교육이 종료된다. 효과가 입증된 스마트 태그 기기와 더불어 애그리로보텍의 고객지향 서비스가 합쳐져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농가들 사이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애그리로보텍 함영화 대표는 “애그리로보텍은 농장의 여유로운 생활은 물론, 생산성 향상의 결과까지 이뤄내기 위해 다양한 ICT 장비를 판매하고 있다.” 며 “새로운 ICT 장비의 편리함을 더 많은 고객 분들이 어려움 없이 느낄 수 있도록 체계적인 사후관리와 컨설팅을 제공해나가겠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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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 급식 관계자들과 함께 저탄소 축산물 인증 농장 견학 … 미래 세대와 친환경 가치 나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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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름도 힙하다, 이제는 K-라드 시대” 한돈자조금, 소비자와 소통하는 디지털 콘텐츠 캠페인 추진
최근 젊은 소비층의 식탁 위에서 낯설지만 흥미로운 손님이 등장했다. 바로 돼지기름, ‘라드(Lard)’다. 한때는 할머니의 부엌이나 전통 요리에만 쓰이던 라드가 이제는 2030 세대와 디지털 네이티브의 새로운 푸드 아이콘으로 관심받고 있다. 라드는 높은 발연점 덕분에 튀김에 적합하고, 특유의 고소한 풍미로 베이킹과 한식 요리에 깊이를 더한다. 이런 특징으로 단순한 조리용 기름을 넘어, 라드는 요리의 클래스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식재료로 평가받는다. 최근에는 SNS와 유튜브에서는 ‘라드 베이킹 레시피’, ‘라드 쿠킹 챌린지’ 같은 콘텐츠가 연이어 업로드되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라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기름도 힙할 수 있다’는 인식이 젊은 세대의 놀이문화와 맞물려 빠르게 퍼져 가는 모습이다. 이 같은 흐름 속에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2030 세대와 디지털 네이티브 등 차세대 소비층에게 라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알리기 위해 ‘디지털 콘텐츠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디지털 콘텐츠 캠페인’의 첫 프로젝트는 ‘하반기 디지털 영상 시리즈’ ‘LARD BY GIBANG-SSI(라드 바이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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