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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

10월 황금연휴엔 한돈데이 팝업 가자! 사전예약 시작!

∎ 10월 1일~9일까지 성수에서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 진행...9월 23일부터 사전예약 시작
∎ MZ겨냥한 참여 프로그램 가득...10월 4일~5일엔 삼겹살과 소맥 제공하는 ‘삼쏘나이트(한돈나잇)’ 열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10월 황금연휴 기간인 10월 1일부터 9일까지 서울 성수동 XYZ SEOUL에서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는 가운데, 23일 네이버를 통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올해 11회를 맞는 한돈데이(10월 1일)는 국군의 날이기도 하여,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9일간의 징검다리 연휴가 만들어졌다. 그만큼 성수를 찾는 방문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한돈자조금은 MZ세대, 외국인은 물론 가족 나들이객까지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는 ‘한돈과 함께하면 뭐든(SUPER) 돼지!’라는 주제로, 관람객이 한도니(한돈 공식 캐릭터)의 몸속으로 들어와 에너지와 응원을 받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한돈 팝업스토어는 랜덤 레이스 게임, 갓차뽑기, 포토존, 삼겹살 지방 취향 찾기 등 이벤트 및 게임을 하는 ‘슈퍼플레이존’, 도드람한돈, 선진포크한돈, 하이포크, 돈마루, 하이트진로 등 협업 기업의 다양한 이벤트, 시식 및 판매를 하는 ‘슈퍼파트너스존’, 한돈 굿즈, 돼지인형 만들기 세트를 증정하는 ‘슈퍼프레젠트존’으로 크게 구성되어 있다.

 

스페셜 행사로는 10월 4일과 5일 저녁, 삼겹살과 함께 소맥(1인 1회)이 증정되는 코미디언 김동하과 함께하는 ‘삼쏘나이트(한돈나잇)’도 준비되어 있으며 만 19세 이상만 네이버를 통해 23일부터 사전신청으로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4일 삼쏘나이트(한돈나잇)에 참석하는 관람객 100인에게는 한돈 홍보모델 백종원 대표와 함께하는 ‘한돈 도시락 드림’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한편 한돈 공식 쇼핑몰 ‘한돈몰’에서는 10월 1~11일과 14~20일, 총 2차에 걸쳐 ‘삼겹+목심’ 2kg 세트를 50% 할인된 가격에 선착순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전국의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 등에서도 한돈데이 행사로 저렴한 가격에 한돈을 구매할 수 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는 한돈이 가진 가치와 우수성을 더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자 마련된 특별한 자리이다”라며 “특히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한돈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면서, 한돈이 국내를 넘어 K푸드의 글로벌 스탠다드로 자리매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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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문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은 독일과 네덜란드를 방문해 현지 시장을 살펴보고, 현장 관계자들을 만나 한국 농수산식품의 선진 유통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홍 사장은 현지시간 12일 네덜란드 알스미어 지역에 위치한 세계 최대 화훼 경매장인 로얄 플로라홀랜드(Royal FloraHolland)를 방문했다. 온라인 화훼 경매시스템 성공 노하우와 자동화 로봇으로 주문을 신속히 분류·처리해 물류 효율을 극대화하는 Order Picking 시스템 등 전자동 물류화 구축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살펴보고,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방안에 대해 현장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홍 사장은 부산항만공사 로테르담 물류센터를 방문하여 K-푸드가 유럽 각국으로 운송되기 위해 필요한 물류 효율화 등 저온유통체계 구축에 필요한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현장에서 홍 사장은 “최근 유럽 내 냉동만두, 볶음밥, 떡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한 현지 수요가 증가세에 있다”며, “넓은 유럽지역 곳곳에 K-푸드가 뻗어나가기 위해 필요한 저온창고 이용 지원 등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aT와 부산항만공사가 더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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