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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

“농축산업계 팝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 성수에서 9일간 대장정 마무리

∎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열린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에 약 1만5천여 명 관람객 방문
∎ MZ핫플 성수에서 팝업스토어 첫 운영...한돈만의 트렌디함으로 소비자 사로잡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한돈데이를 맞아 성수에서 선보인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지난 9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9일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한돈데이(10월 1일)은 돼지코 모양(1001)을 연상시키는 한돈의 대표 기념일이다. 2014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1회를 맞은 한돈데이는 매년 우리돼지 한돈의 가치와 매력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 계기가 되고 있다.

 

올해는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서울 성수동 소재 XYZ SEOUL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대규모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한돈의 색다른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성수동의 주요 방문층인 MZ세대를 포함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와 외국인에게까지 한돈의 우수성을 알렸다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

 

이번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에는 9일간 약 1만 5천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실제로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는 동안 블로그 및 SNS, 커뮤니티 등에서 수많은 후기 글이 올라왔으며, 입소문 덕분에 오픈 시간 전부터 약 400여 명 이상의 대기 행렬이 이어지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한돈 팝업스토어 방문객은 2030 MZ세대가 약 73%(네이버 사전 예약 기준)로 가장 많았으며 이외에도 가족 단위의 관람객과 외국인 관광객들도 눈에 띄었다.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는 ‘한돈과 함께하면 뭐든(SUPER) 돼지!’라는 슬로건 아래, 한도니(한돈 공식 캐릭터) 몸 속을 탐험하는 콘셉트로 기획돼 방문객들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방문객들은 역동적인 게임으로 누구나 신나게 참여할 수 있었던 ‘한돈과 수입육의 랜덤 레이스 게임’에 많은 호응을 보였다. 참가자들은 한돈과 수입육의 유통경로에 이렇게 큰 차이점이 있는지 몰랐다며 가장 기억에 남는 코너라고 입을 모았다.

 

또한 축산물이력제 설명으로 한돈을 더욱 신뢰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도 많았다. 이밖에 삼겹살 지방 취향찾기 코너도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다양한 이벤트 체험으로 귀엽고 실용성 높은 한돈 굿즈를 풍성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포인트가 됐다.

 

연휴를 맞아 가족들과 함께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찾은 한 관람객은 “한돈 뿐만 아니라 여러 협업기업과 함께한 파트너스존, 푸드빌리지 등 다양한 콘텐츠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많아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팝업스토어를 둘러 봤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에서 직접 한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4일과 5일 저녁에는 야외에서 삼겹살·소맥과 함께 개그맨 김동하의 스탠드업 코미디쇼를 즐길 수 있는 ‘삼쏘나이트’도 열렸다. 회당 100명 한정으로 진행돼, 예약 경쟁이 치열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4일엔 행사 시작 전 한돈 홍보모델 백종원 대표와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이 함께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돈 도시락을 나눠주는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농축산업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야심 차게 준비한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큰 사랑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한돈자조금은 우리돼지 한돈의 가치를 국내외로 더 널리 알려,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한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한돈데이를 기념해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에서 초특가 할인 기획전을 선보인다. 1차 할인 기획전은 오는 11일까지, 2차 할인 기획전은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기간에는 ‘삼겹+목심’ 2kg 세트를 선착순으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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