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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

“농축산업계 팝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 성수에서 9일간 대장정 마무리

∎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열린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에 약 1만5천여 명 관람객 방문
∎ MZ핫플 성수에서 팝업스토어 첫 운영...한돈만의 트렌디함으로 소비자 사로잡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한돈데이를 맞아 성수에서 선보인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지난 9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9일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한돈데이(10월 1일)은 돼지코 모양(1001)을 연상시키는 한돈의 대표 기념일이다. 2014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1회를 맞은 한돈데이는 매년 우리돼지 한돈의 가치와 매력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 계기가 되고 있다.

 

올해는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서울 성수동 소재 XYZ SEOUL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대규모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한돈의 색다른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성수동의 주요 방문층인 MZ세대를 포함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와 외국인에게까지 한돈의 우수성을 알렸다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

 

이번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에는 9일간 약 1만 5천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실제로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는 동안 블로그 및 SNS, 커뮤니티 등에서 수많은 후기 글이 올라왔으며, 입소문 덕분에 오픈 시간 전부터 약 400여 명 이상의 대기 행렬이 이어지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한돈 팝업스토어 방문객은 2030 MZ세대가 약 73%(네이버 사전 예약 기준)로 가장 많았으며 이외에도 가족 단위의 관람객과 외국인 관광객들도 눈에 띄었다.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는 ‘한돈과 함께하면 뭐든(SUPER) 돼지!’라는 슬로건 아래, 한도니(한돈 공식 캐릭터) 몸 속을 탐험하는 콘셉트로 기획돼 방문객들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방문객들은 역동적인 게임으로 누구나 신나게 참여할 수 있었던 ‘한돈과 수입육의 랜덤 레이스 게임’에 많은 호응을 보였다. 참가자들은 한돈과 수입육의 유통경로에 이렇게 큰 차이점이 있는지 몰랐다며 가장 기억에 남는 코너라고 입을 모았다.

 

또한 축산물이력제 설명으로 한돈을 더욱 신뢰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도 많았다. 이밖에 삼겹살 지방 취향찾기 코너도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다양한 이벤트 체험으로 귀엽고 실용성 높은 한돈 굿즈를 풍성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포인트가 됐다.

 

연휴를 맞아 가족들과 함께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찾은 한 관람객은 “한돈 뿐만 아니라 여러 협업기업과 함께한 파트너스존, 푸드빌리지 등 다양한 콘텐츠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많아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팝업스토어를 둘러 봤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에서 직접 한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4일과 5일 저녁에는 야외에서 삼겹살·소맥과 함께 개그맨 김동하의 스탠드업 코미디쇼를 즐길 수 있는 ‘삼쏘나이트’도 열렸다. 회당 100명 한정으로 진행돼, 예약 경쟁이 치열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4일엔 행사 시작 전 한돈 홍보모델 백종원 대표와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이 함께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돈 도시락을 나눠주는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농축산업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야심 차게 준비한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큰 사랑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한돈자조금은 우리돼지 한돈의 가치를 국내외로 더 널리 알려,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한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한돈데이를 기념해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에서 초특가 할인 기획전을 선보인다. 1차 할인 기획전은 오는 11일까지, 2차 할인 기획전은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기간에는 ‘삼겹+목심’ 2kg 세트를 선착순으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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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부터 돼지열병 청정화 및 생마커백신 지원 추진
대한한돈협회(회장 손세희)는 지난 6월 24일 제2축산회관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민․관․학 합동 방역대책위원회 돼지열병 대책반 회의를 개최하고 돼지열병 청정화 계획과 청정화 달성을 위한 마커백신 전면 지원 전환 계획을 논의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한한돈협회 구경본 부회장(돼지열병 대책반장)을 비롯해 농림축산식품부 구제역방역과 이주원 사무관, 농림축산검역본부 안동준 연구관, 부산가톨릭대학교 장경수 교수, 제주도청 김주아 방역관리팀장, 대한수의사회 문두환 부회장, 대한한돈협회 이희영 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국내 돼지열병 청정화 로드맵 연도별 세부 목표 등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 했다. 이날 이주원 농식품부 구제역방역과 사무관은 국내 돼지열병은 100% 백신 접종을 통해 2017년 이후부터 9년간 비발생 상황을 유지하고 있어 청정화를 위한 발판이 마련된 상황이라고 판단하고, 돼지열병 청정화를 위해 내년부터 백신접종 항체와 야외바이러스를 감별할 수 있는 마커백신을 지원할 계획을 설명했다. 이를 위해 내년 마커백신 지원 예산 약 36억원 확보를 추진하고, 2028년부터 2029년까지 청정화 확인 단계를 거쳐 2030년부터 2031년사이 세계동물보건기구(WO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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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경인지원, 경기 동부권역 ‘찾아가는 해썹 기술상담’ 운영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 경인지원은 지역 상생 및 활성화를 위해 양평군청 일자리경제과와 협력하여, 지난 6월 25일(수)에 양평군청에서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해썹 기술상담’을 운영했다. 이번 자리는 지난해 12월, 경기 동부권역의 사회적 기업 지원을 위해 양평군청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였고, 이에 대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현장에서는 사회적 기업의 안정적인 해썹 도입 및 인증업체의 내실화 강화를 위하여 1:1 맞춤형 전문기술상담이 진행됐으며, 향후 사회적 기업 지원 방향과 식품안전 및 위생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도 함께 논의됐다. 한편, 해썹인증원 경인지원은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23년부터 서부권역(인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과도 협력하며정례적인 기술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경인지원은 경기 동부권역과 서부권역의 해썹 인증 내실화 및 활성화, 사회적 기업 지원 등을 위한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인 지원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주연 경인지원장은 “경인지원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관내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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