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6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식품정책

농식품부, 식품중소기업 판로개척 도와

- 식품중소기업과 대형유통업체 바이어 1:1 상담회 개최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는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대형유통업체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4월19일(수),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 고부가가치 식품산업 육성을 위해 농식품부와 중기청이 공동으로 선발․육성하는 기업으로 현재 356개 중소기업 지정


  이번 상담회에는 국내 대형유통업체, TV홈쇼핑, 백화점 등의 바이어 40명*과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중 참여를 희망하는 82개 기업이 참여하여 상담을 진행한다.

 * 코레일유통, 신라면세점, TV홈쇼핑, 현대․롯데․갤러리아백화점, 농협하나로마트 등 참여


 상담회에서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은 업체당 10~15분간 자사제품의 우수성을 바이어에게 1:1로 설명하는 방식으로 업체당 4~5명의 바이어에게 설명할 기회가 주어진다.


  농식품부는 2011년부터 ‘농업인과 중소기업이 원료조달․제조가공․기술개발을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기업’을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으로 지정․운영하고 있다.(‘17.3월 현재, 356개 지정)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원료매입 및 운영자금 지원, 경영․인증 등 컨설팅 지원, 중소기업제품 전용판매관인 ‘농식품 찬들마루’ 입점 등 기업 운영 및 판로개척 등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예산지원(‘17) : 원료매입 및 운영자금 지원(210억원 융자), 경영․인증 컨설팅지원(32개소, 4억원), 찬들마루 입점 지원(128개소) 등


  농식품부가 이번에 개최하는 ‘대형유통업체 바이어 초청 상담회’는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지원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상담회를 통해 시장개척을 원하는 식품중소기업은 물론, 우수한 품질의 가공식품을 원하는 대형유통업체의 바이어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16년 상담회 결과, 홍삼제품을 생산하는 ‘이비채’, 과일칩 생산업체 ‘헵시바F&B’, 야채수를 생산하는 ‘참든 건강과학’ 등 6개 업체가 백화점에 입점하고, 쌀국수 생산업체 ‘한스코리아’와 간장․된장 생산업체인 ‘옹기식품’ 등 6개 업체가 홈쇼핑에 입점하는 등 45개 업체가 대형유통업체에 입점한 바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조사결과,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의 매출액은 지정 전년도 대비 9.23% 증가(‘11~’16, 평균)하였고, 종업원수는 9.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상담회를 주관한 농식품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농업인과 협력하는 우수한 식품기업들을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으로 발굴하고, 농업인과 식품기업이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장

바이어 상담회장

참가업체 상담

참가업체 상담



농업

더보기

축산

더보기

식품

더보기
정식품,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 디지털 광고 영상 공개
오리지널 1등 두유 베지밀 및 국내 최초의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 그린비아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의 신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콘텐츠로, 영상에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에 함유된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의 활기찬 에너지로 ‘오늘도, 내일도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실제 인물이 아닌 AI로 구현한 가상 인물이 등장해 실제 모델만큼 정교한 인물 표현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진짜 사람인 줄 알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식품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지난 12일부터 2개월여간 피트니스센터 전문 OOH 기업 어시스트핏(Assistfit)과 협업해 수도권 내 어시스트핏 제휴 피트니스센터 600곳에서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5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고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