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5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식품정책

“올림픽 푸드_대관령 한우”7월 음식관광테마 선정

- K-Food 로드 평창 대관령 한우, 스키점프 경기장, 의야지 바람마을 등 팸투어 실시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7월의 음식관광테마’로 ‘올림픽 푸드 _ 대관령 한우(평창)’를 선정하고, 오는 21일(금)에 상품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발표하였다.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컨텐츠 중심의 음식관광 인프라 확대와 관광객의 니즈(Needs)에 부응하는 상품개발(K-Food 로드)을 위해, 경쟁력 있는 식재료와 음식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달의 음식관광 테마’를 발굴, 선정해왔다. 

  이번에 발표된 ‘7월의 음식관광 테마’는 `18년 동계올림픽을 준비하고 있는 평창의 대표음식 ‘대관령 한우’를 중심으로 하늘목장, 의야지 바람마을 등 지역의 관광자원과, 알펜시아 스키 점프대, 스키역사관 등 올림픽 관련 콘텐츠를 연계하여 구성되었다.   
    
 ※ 상품명 :“올림픽 푸드 _ 대관령 한우”    
   ①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 ② 스키역사관 → ③ 평창한우센터 → ④ 하늘목장(동물 먹이주기, 승마체험) → ⑤ 의야지 바람마을(농촌 체험마을, 치즈, 감자 펜케익 만들기 체험 등) 

  특히, 이번 올림픽 푸드 음식관광테마는 스키점프 경기장과 올림픽프라자 건설 현장 등 7개월 앞으로 다가온 올림픽현장을 앞서 본다는 점에서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림픽 푸드_대관령한우’ 팸투어는 아프리카TV를 통해 현장중계되고 향후, 영상컨텐츠로 제작되어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될 예정이며,   
   - 팸투어의 현장중계는 오는 7월 21일(금) 오후 2시부터 인터넷 방송채널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를 통해 볼 수 있다. 

    ※ 지난 테마들은 유튜브(www.youtube.com) 등에서 ‘K-food 로드’로 검색하면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 버젼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농식품부는 평창 올림칙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올림픽기간 동안 K-Food Plaza(한식홍보관)설치·운영 및 식품·외식분야 글로벌 CEO 써밋(summit)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Food Plaza는 단순한 음식의 전시·홍보를 넘어 건강한 한식을 테마로 먹을거리, 즐길거리, 놀거리를 제공하는 복합공간으로 구성하여, 방한 외국인을 위한 수요자중심의 한식홍보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이에 따라, K-Food Plaza에는 8도 음식 전시·홍보 뿐만 아니라, 해외에 진출한 수출주력상품의 소개, 강원도의 대표 음식과 쿠킹클래스, 요리시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식품·외식분야 글로벌 CEO 써밋(summit)은 국내외 식품외식기업의 CEO를 초청하여, 미래 식품·외식산업의 전망과 함께 국내 식품·외식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으며,  
   - 글로벌 리더의 올림픽 관련행사 참여유도를 통해 성공적인 올림픽의 지원과 더불어 글로벌 리더의 국내 식품외식산업 및 한식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매달 진행되는 ‘이달의 음식관광테마’선정과 팸투어 뿐만 아니라, 올림픽을 대비한 K-Food Plaza의 운영을 통해 음식관광활성화와 평창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며, 인터넷 방송, SNS 등 온라인을 통한 정보공유와 ‘알리고 듣는’ 정책소통을 적극 확대하고, 민간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하여 보다 나은 음식관광 콘텐츠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농업

더보기

축산

더보기

식품

더보기
정식품,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 디지털 광고 영상 공개
오리지널 1등 두유 베지밀 및 국내 최초의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 그린비아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의 신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콘텐츠로, 영상에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에 함유된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의 활기찬 에너지로 ‘오늘도, 내일도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실제 인물이 아닌 AI로 구현한 가상 인물이 등장해 실제 모델만큼 정교한 인물 표현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진짜 사람인 줄 알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식품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지난 12일부터 2개월여간 피트니스센터 전문 OOH 기업 어시스트핏(Assistfit)과 협업해 수도권 내 어시스트핏 제휴 피트니스센터 600곳에서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5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고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