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5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식품정책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제품, 미국의 입맛 사로잡다!

- 미국 뉴욕 국제식품박람회, 구글‧㈜WHOLEFOOD 등 납품계약 체결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림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6월25일부터 27일까지 뉴욕 국제식품박람회(Fancy Food Show 2017)에 참가한  국내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이 현지에서 277만불 수출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 농업인과 중소기업이 협력하여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농식품부과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선정한 기업(‘17 현재 387개 업체)

 농식품부는 농업의 부가가치 제고와 중소식품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2012년부터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을 선정․육성하고 있으며, 대형 유통업체 바이어와 1:1 상담회 개최, TV홈쇼핑 입점 지원,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 전용판매장(“농식품찬들마루”) 개설 지원, 국내외 식품박람회 참가 지원 등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의 시장경쟁력 강화와 판로개척 사업을 추진해 왔다.

 뉴욕 국제식품박람회(Fancy Food Show 2017*)는 농식품부가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및 수출확대를 위해 참가를 지원한 첫번째 국제식품박람회다.
   * Fancy Food Show 2017 : 올해 57회, Javits Convention Center(10천여 개 부스, 11,395평)에서 6.25~27(3일간) 개최

  농식품부는 미국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해 박람회장에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 제품 홍보관(2개 부스)인, “Korean Cafe”를 운영하면서, 건강하고 간편하며 첨가물이 없는 식품을 선호하는 북미지역 식품트렌드에 맞춰 부각(김, 다시마 등), 성주참외주스, 오미자음료, 한과 및 빙수제품 등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6개 업체) 제품으로 구성된 한국형 디저트 문화를 선보였다.

 뉴욕 국제식품박람회에서 한국형 디저트 문화에 대한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행사기간 내내 매일 700인분 이상의 시식제품이 소요될 정도로 관람객 및 바이어들은 한국 전통 디저트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고,  그 결과, ㈜하늘바이오의 김부각 제품은 통상적으로 박람회에서 체결되는 소규모 납품방식이 아닌 미국 유수의 유기농 마켓인 ㈜WHOLEFOOD와 본사 직접납품체결, 미국 전역의 홀푸드 전 점포 납품이 확정되었으며, 실리콘밸리 대표기업인 ‘구글’의 직원 간식품목으로 선정되는 등 277만불의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 외에도 ㈜신궁의 전통한과와 ㈜문경오미자밸리의 오미자음료 등도 미주 지역 수출 첫걸음을 내딛게 되는 수출상담을 진행중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이 이번 행사를 통해 미국에 새로운 한국형 디저트 문화에 대한 인지도 제고에 기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미국 현지시장에 한국 전통과자 등 한국형 디저트 수출의 가능성을 열어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농업․농촌의 부가가치를 제고하고 국산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우수 제품개발 및 판로확대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업

더보기

축산

더보기

식품

더보기
정식품,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 디지털 광고 영상 공개
오리지널 1등 두유 베지밀 및 국내 최초의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 그린비아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의 신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콘텐츠로, 영상에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에 함유된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의 활기찬 에너지로 ‘오늘도, 내일도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실제 인물이 아닌 AI로 구현한 가상 인물이 등장해 실제 모델만큼 정교한 인물 표현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진짜 사람인 줄 알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식품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지난 12일부터 2개월여간 피트니스센터 전문 OOH 기업 어시스트핏(Assistfit)과 협업해 수도권 내 어시스트핏 제휴 피트니스센터 600곳에서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5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고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