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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정책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와 업무협약

- 식품기업의 스마트 HACCP 구축 공동개발 및 정보 공유로 식품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

 식품안전관리와 식품산업의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HACCP인증원, 원장 장기윤)과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이하 국가식품클러스터, 센터장 최희종)가 손잡기로 했다. 


 HACCP인증원의 장기윤 원장은 1일(화) 전북 익산에 위치한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찾았으며, 최희종 센터장를 만나‘Smart HACCP의 적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국민들이 안전한 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HACCP적용 정보 및 기술교류, 스마트 HACCP의 적용과 보급, 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 및 훈련지원 등에 대한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특히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 기업의 식품안전관리 및 식품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식품기업의 스마트 HACCP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업공동기술개발사업 상호협력 및 참여, △식품기업의 스마트 HACCP 보급 및 확산을 위한 기술지원 및 정보 공유, △ HACCP적용 정보 및 기술 교류, △ 기관 상호 간 홍보 활동 확대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학술회의, 세미나, 워크숍 등을 공동으로 개최하고 기술정보와 관련된 제반 자료를 상호 교환해 활용하는데 합의했다. 


 장기윤 원장은“이번 협약이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한 기업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시대에 식품산업분야의 제조 경쟁력을 높이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식품안전관리 강화에 접목할 수 있는 Smart HACCP을 확대 보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희종 센터장도“Smart HACCP 적용으로 입주 기업의 양적·질적 성장뿐만 아니라 국내 식품산업분야에 앞장서는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며“양 기관의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해 HACCP을 비롯해 식품안전 발전에 기여할 것”임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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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품,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 디지털 광고 영상 공개
오리지널 1등 두유 베지밀 및 국내 최초의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 그린비아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의 신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콘텐츠로, 영상에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에 함유된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의 활기찬 에너지로 ‘오늘도, 내일도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실제 인물이 아닌 AI로 구현한 가상 인물이 등장해 실제 모델만큼 정교한 인물 표현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진짜 사람인 줄 알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식품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지난 12일부터 2개월여간 피트니스센터 전문 OOH 기업 어시스트핏(Assistfit)과 협업해 수도권 내 어시스트핏 제휴 피트니스센터 600곳에서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5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고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