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 등 총 1,000여명이 1,200여점의 작품 출품 성황
-우유 포스터 등 4개 부문 대상 등 총 128점을 수상작으로 선정
-대상은 오는 9월 27일 세계학교우유의 날 행사시 시상 예정
-학생,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우유급식 중요성 깨닫는 계기마련
낙농진흥회(회장 이창범)는 ‘세계학교우유의 날(World School Milk Day)’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학생·교직원 참여 경연대회’의 입상작 128점을 선정 발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및 트로피를 시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지난 5월 1일부터 6월 23일까지 약 2개월간 전국 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우유 포스터, 우유주제 에피소드, 우유주제 UCC, 우유급식 사진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되었으며, 1,00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참여하여 1,200여점의 많은 작품이 출품되었다.
각 부문별 입상작품들은 관련분야 전문가(교수 등)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부문별 대상 수상자로는

❍ 우유 포스터(초) : 충주 국원초등학교 김은서 학생
❍ 우유주제 에피소드(중) : 진주남중학교 김동규 학생
❍ 우유주제 UCC(고) : 김천 성의여자고등학교 한소영 학생

❍ 우유급식 사진(교직원) : 대전상원초등학교 정미숙 교사가 각각 선정 되었다.
낙농진흥회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 모두가 학교우유급식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 “이와 같은 경연대회를 매년 개최하여 우유의 가치에 대한 이해와 학교우유급식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여 학교우유급식 확대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입상 작품은 ‘아이러브밀크 홈페이지(www.ilovemilk.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연대회 대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9월 27일 더케이호텔서울(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소재)에서 개최되는 세계학교우유의 날 기념식에서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