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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정책

우수 외식업지구 ’대상‘에 포항시 '설머리 물회지구' 선정

- 올해의 우수 외식업지구 선정 결과 발표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이하 농식품부)는 올해의 우수 외식업지구 ‘대상’에 경북 포항시 ’설머리 물회지구‘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부산시 ‘명륜1번가’, 강진군 ‘오감만족 한정식맛길’, 안양시 ‘삼막마을 맛거리촌’은 최우수상을, 남해군 ‘보물섬 800리길 미조항 음식특구’는 우수상을 받았다.


 농식품부는 지역별로 특색 있고 경쟁력 있는 외식업지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12년부터 총 19개 우수 외식업지구를 선정하고 지원해 왔다.

  이번에 선정된 5개소는 관계법령에 따라 매년 시행하는 운영상황 평가 결과를 토대로 선정하였다.

 ‘설머리 물회지구’는 국산 식재료 구매 실적이 가장 우수하였으며, 포항지역 기업 포스코의 기술혁신그룹과 협력하여 업소 내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점이 평가됐다.

  또한, 방문 이용객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농식품부는 30일 안양 이루다호텔에서 개최하는 ‘우수 외식업지구 관계자 워크숍’에서 시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식품부 김덕호 식품산업정책관은 “앞으로 정부 지정의 우수 외식업지구뿐만 아니라 지자체·민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는 지역 음식거리·특구의 성장을 견인하고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 사업 개편, 정책 개발 등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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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품,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 디지털 광고 영상 공개
오리지널 1등 두유 베지밀 및 국내 최초의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 그린비아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의 신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콘텐츠로, 영상에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에 함유된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의 활기찬 에너지로 ‘오늘도, 내일도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실제 인물이 아닌 AI로 구현한 가상 인물이 등장해 실제 모델만큼 정교한 인물 표현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진짜 사람인 줄 알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식품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지난 12일부터 2개월여간 피트니스센터 전문 OOH 기업 어시스트핏(Assistfit)과 협업해 수도권 내 어시스트핏 제휴 피트니스센터 600곳에서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5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고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