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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정책

한국식품연구원-㈜노바렉스 다기능 유산균체 신소재 기술 이전 및 패밀리 기업 지정

-  한국식품연구원, ㈜노바렉스에 면역증진 등 뛰어난 효능의 다기능성 유산균체 소재 기술이전 
 

 한국식품연구원(이하 식품연, 원장 박용곤)은 전통식품연구센터 홍희도, 이영경 박사 연구팀이 개발한 다기능성 유산균체 신소재(락토바실러스 사케이 K040706) 기술을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전문제조사 ㈜노바렉스(대표 이상준)에 이전했다고 21일 밝혔다.

 식품연 연구팀은 전통 발효 식품 된장에서 소재를 찾아냈으며 동 소재는 면역증강, 장내 균총 정상화, 대장염 억제 및 인플루엔자 억제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해외에 로열티 지불이 없으며 생균과 사균에서 동일한 효과를 보여 제품화 및 유통 측면에서 장점을 갖추고 있다.

 향후, ㈜노바렉스의 건기식 소재 생산 기술을 결합하여 산업화 연구를 진행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 인정형 원료로 신청하여 3년 내에 제품을 출시 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박용곤 식품연 원장은“이번 기술이전을 계기로 우리나라는 우수 기능성 생물자원화 기술 강국으로 그 위상이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패밀리 기업인 ㈜노바렉스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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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품,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 디지털 광고 영상 공개
오리지널 1등 두유 베지밀 및 국내 최초의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 그린비아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의 신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콘텐츠로, 영상에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에 함유된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의 활기찬 에너지로 ‘오늘도, 내일도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실제 인물이 아닌 AI로 구현한 가상 인물이 등장해 실제 모델만큼 정교한 인물 표현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진짜 사람인 줄 알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식품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지난 12일부터 2개월여간 피트니스센터 전문 OOH 기업 어시스트핏(Assistfit)과 협업해 수도권 내 어시스트핏 제휴 피트니스센터 600곳에서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5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고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