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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

- 중국의 2억 치우미(축구팬)를 향한 삼계탕 홍보 킥오프 행사 열려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지난 10월 15일 중국 난징에서 중국 프로축구 시장의 2억 치우미들을 대상으로 우리 삼계탕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스포츠마케팅 행사를 국내 최초로 개최했다.

  치우미(球迷) : '공에 미친 사람'이란 뜻으로 우리나라의 붉은악마와 같은 중국 축구 응원단을 지칭

 이번 행사를 기획한 칭다오aT물류의 성광돈 법인장은 “1,200억 달러 규모의 중국 축구산업은 막대한 자금력과 정부차원의 지원을 바탕으로 최근 급성장 중”이라며, “중국 축구팬들에게 친숙한 방식인 스포츠를 매개로 최용수 감독이 이끄는 장쑤 쑤닝 FC와 연계한 이번 대대적인 삼계탕 홍보행사는 한국산 삼계탕의 인지도를 확실히 끌어 올린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장쑤 쑤닝 FC 개요 : 1994년 설립, 장쑤성 난징시 연고의 전통적 인기구단으로 중국 최대 가전     기업인 쑤닝그룹의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올해 6월 이탈리아 인터밀란을 인수하는 등 중국을 대표하는 축구굴기 구단. 올해 7월 최용수 감독을 선임하였으며 현재 리그 2위의 초대형 인기구단

 aT는 이날 장쑤 쑤닝 FC의 홈구장인 난징올림픽센터 앞 광장에서 상하이 상강 FC와의 맞대결을 관람하기 위해 홈구장을 찾은 5만여 관중을 대상으로 대규모 삼계탕 시식행사와 증정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한국의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의 효능과 우수성, 먹는 법 등을 자세히 알려주는 특별홍보관 운영을 통해 삼계탕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하였다.

 특히 이날 경기는 중국 내 스포츠전문채널인 CCTV5에서 전국 생중계로 진행되었는데, 삼계탕 홍보문구가 새겨진 경기장 배너와 대형전광판이 90분 내내 실시간 방송되면서 중국 축구팬들의 시선을 끄는데 성공했다.

 이밖에도 aT는 최용수 구단 측에 삼계탕 800인분을 선수단 식사로 제공함으로써 향후 선수단의 고정메뉴화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리그가 끝나는 11월에는 최용수 감독과 함께 난징시 양로원에 삼계탕 1,200인분을 기증하는 사회공헌활동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칭다오aT물류는 삼계탕을 매개로 중국 유명 프로축구 구단과 상호협력 기반을 다짐으로써 향후 우리 농식품 홍보의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조만간 중국 내 삼계탕 소비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T 이유성 식품수출이사는 “최근 스포츠마케팅은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제품의 인지도를 올리는 중요한 마케팅수단이 되고 있다”라며, “중국 내 축구굴기(崛起) 붐을 활용한 이번 삼계탕 행사와 같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새로운 수출전략을 통해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을 중국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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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 ‘2025 한국국제축산박람회’에서 스마트축산과 인공지능 기반 품질평가 선보인다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5 한국국제축산박람회’에 참여한다. 이곳에서 인공지능 기반 품질 평가, 스마트축산 등 다양한 주제로 국민을 만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축산생산자단체 6곳이 주최하고 233개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축산의 고유가치와 디지털 이행’을 주제로 진행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스마트축산에서 인공지능까지, 축산물품질평가원이 만드는 축산의 미래’를 주제로 현장에서 △스마트축산의 주요기술 △스마트축산의 주요 성과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품질 분석 과정 △인공지능 기술 도입 후 품질평가 관련 주요 성과 등을 소개한다. 또한, 스마트축산 퀴즈 이벤트를 마련해 관람객이 정답을 맞히는 경우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람객들은 축산물품질평가원 부스 방문 후, 스마트축산과 인공지능 기반 품질평가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축산물품질평가원 박병홍 원장은 “이번 축산박람회가 축산 관계자를 비롯한 많은 국민들이 축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축산유통 전문기관으로서 인공지능 전환 시대에 발맞춘 기술 활용으로 소비자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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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우유급식, 선택 아닌 필수…정책적 확대 필요성 제기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학부모들의 시각을 반영해 학교 우유급식의 의미와 개선 과제를 정리했다. 이는 지난달 국회에서 열린 ‘학교 우유 지원체계 개선 정책토론회’에서 학부모와 학생이 직접 참여하지 못한 점을 보완하기 위한 후속 조치다. 지난 8월 25일 국회박물관에서 열린 토론회에서는 우유급식을 둘러싼 다양한 시각이 오갔다. 일부 영양교사들은 배식과 재고 관리 등 현장의 업무 부담을 지적했지만, 낙농업계는 이미 공급 체계가 표준화돼 있다며 우유급식이 아동·청소년의 영양 불균형을 보완하는 핵심 제도임을 강조했다. 패널들 사이에서도 학부모와 학생의 목소리가 빠진 점이 아쉽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학부모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담았다. 전국학부모단체연합 김미성 공동대표는 “요즘 아이들은 간편식과 가공식품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어 단백질과 칼슘은 부족하고, 당분과 나트륨은 과다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러한 영양 불균형을 보완하는 데 우유가 효과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우유급식이 단순한 음료 제공을 넘어 사회적 안전망으로서 의미를 가진다고 강조했다. “맞벌이 가정에서는 아침마다 우유를 챙겨주기 어렵고, 경제적

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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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청렴 생활화를 위한 이색 문화행사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정부대전청사에서 직원들과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과 공동으로 ‘청렴문화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산림청 및 소속·산하기관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반부패 의지를 다지기 위한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청렴한 공직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공직생활에서 빈번히 일어나는 갑질을 태권도 단체 시범으로 표현한 ‘청렴태권도’와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행동강령 등 공직자가 반드시 준수해야 할 사항을 사례 위주로 소개하는 ‘청렴특강’도 열렸다. 끝으로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 공모전 수상작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청렴 사례들을 공유했다. 아울러, 산림청은 반부패·청렴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 유도를 통해 청렴 의식을 향상시키는 한편, 청렴문화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기관별 청렴활동 경진대회, 공모전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해 오고 있다. 김인호 산림청장은 “청렴문화 행사를 통해 직원 모두가 청렴 의무를 이해하고 청렴한 공직자의 모습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산림청이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