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청·접수기간: ‘18. 4. 9 ~ 8. 31일까지 -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4월 9일부터 ‘제2회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경진 대회는 FIS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 등을 분석하고 청년층의 식품·외식산업에 대한 참여기회 확대와 관심도를 제고하여 식품·외식분야의 우수한 인재 발굴 및 우수 논문 공유를 통하여 식품·외식산업 발전에 기여코자 지난해 처음 도입하여 올해 2회째 맞이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식품·외식산업 통계정보(FIS)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료를 활용하여 식품·외식 신제품 개발 연구 또는 식품·외식 산업 발전 등과 연계된 주제로 정하였으며,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7월까지 참가신청을 접수한 후 6~8월까지 논문접수가 완료되면 9월과 10월에 심사와 발표가 진행된다.
심사는 식품·외식분야 전문가 등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우수작품 10점을 선정·발표할 계획이며, 우수작에 대하여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 선정된 논문에 대해서는 장관상 1점, aT 사장상 9점에 대한 시상과 동시에 소정의 장학금도 지급되며, 또한 논문집 발간 및 수상자 현황을 식품·외식 기업 인사부서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 (제1회 결과) 접수 25점, 수상작(8점), 최우수작(충남대학교, 팽이버섯 분말 첨가가 인산염 무첨가 저염 닭가슴살 소시지 품질에 미치는 영향)
농식품부 김덕호 식품산업정책관은 향후 식품외식산업을 주도할 우리 대학생들의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 논문경진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임을 밝히며,“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지속 성장세에 있는 식품·외식산업에 대한 젊은층의 관심을 높이고 창의적인 인력을 발굴하여 식품외식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 바라며,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해 주기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