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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정책

농식품부, 쌀가공식품 TV홈쇼핑에서 판매 추진

- 국산쌀로 만든 쌀가공식품으로 쌀 소비촉진 나선다 -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지난 13일, 공영홈쇼핑과 협업하여 쌀가공식품 홈쇼핑 판로를 지원 하고자 품평회를 개최했다. 
 
 지자체와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추천한 제품을 대상으로 공영홈쇼핑 상품기획자(이하 MD)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홈쇼핑에 적합한 제품을 심사하여 쌀국수, 떡볶이, 누룽지, 쌀과자 등 12개 제품을 선별했다.

공룡별미 즉석 쌀국수(거류영농조합법인), 글루텐프리 냉면(㈜우리미단),
유기농쌀과자(㈜청담은), 발아현미생가루(씨앗농부), 5플러스7푸드누룽지(산청기능성콩영농조합법인), 누룽지(오성푸드), 마죽(㈜엔초이스), 쌀루면 (㈜라이스웰푸드), 즉석쌀국수(㈜한스코리아), 현미 수제 누룽지(㈜한섬), 햅쌀이유식(㈜아이배냇), 떡반장 매운맛 떡볶이(㈜푸르메에프에스)

  향후 공영홈쇼핑 품질관리(QA) 담당자가 직접 후보 상품에 오른 쌀가공식품 업체의 생산 현장을 방문하여 위생 안전점검과 운영평가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검토할 예정이다.
    * 품질관리(QA)는 원료 원산지 관리부터 작업장 내∙외부 관리, 유통기한 관리, 이물관리 등 각 항목별 평가를 통해 실시하며, 100점 만점에 85점 이상을 받아야 적합 판정을 받을 수 있다.  
 
 방송은 7~9월 매주 목요일 16시50분부터 50분간 '쌀가공식품 기획전‘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순서는 상품의 계절성 등을 고려해 공영홈쇼핑 MD가 추후 결정한다.  

 농식품부는 중소 쌀가공식품 업체의 판로를 개척하고, 제품 홍보 극대화를 통한 매출 증대 효과까지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16년부터 공영홈쇼핑에 특별 판매(상생) 방송 편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간 25개 업체가 입점 기회를 얻었다. 
   * 일반 입점기업 대비 수수료 약 15% 절감 및 상품심의 절차 간소화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쌀가공식품을 선발하기 위해 지자체 추천과 생산현장 점검을 실시했으며, 이외에도 공영홈쇼핑 MD가 제품 평가 과정에 참여해 소비자 니즈와 최신 식품 트렌드까지 반영한 제품들로 판매 상품을 꾸렸다.

 전한영 농식품부 식량정책과장은 “공영홈쇼핑 방송 진출을 통해 영세한 규모의 쌀가공식품 업체들이 소비자들과 소통의 폭을 넓히고, 매출을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앞으로도 농식품부는 우수한 쌀가공식품 업체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는 한편 쌀 소비 촉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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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축산 기술 공유의 장 마련 … ‘제3회 스마트 축산 AI(인공지능) 경진대회’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미래 축산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제3회 스마트 축산 AI(인공지능) 경진대회’ 개최를 위한 현장 문제 해결형 상용화 기술 및 알고리즘 공모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AI(인공지능)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축산 현장의 문제 해결을 주제로 하며 공모 분야는 △생산관리 △사양관리 △축산 환경개선으로 구분된다. 제출 부문은 상용화 기술과 알고리즘 개발 총 두 개로,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이번 대회를 통해 현장 문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용화 기술 우수사례와 알고리즘을 발굴해 확산할 예정이다. 상용화 기술 참가 대상은 스마트 축산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과 단체이며 알고리즘 개발은 기업·단체 및 대학생(대학원생 포함)이다. 특히 공익적 관점의 환경·사회·투명(ESG) 주제에는 가점을 부여해 지속 가능한 축산을 위한 기술과 사례를 적극 발굴한다. 상용화 기술 부문은 해당 기술을 적용한 농가와 함께 발표를 진행해 현장의 실제 적용 효과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오는 7월 18일까지 전자우편 및 우편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1차 서면 심사,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7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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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엔 신나는 숲속 놀이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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