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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평>유정복후보 퇴직공무원 동원령?

 유정복인천시장후보가 퇴직공무원 동원령까지 내리면서 선거운동에 활용할 계획인 것으로 드러났다.

 유정복 인천시장후보는 17일 퇴직공무원에 특별보좌역을 주겠다며 19일 선거캠프에 모일 것을 단톡방에 공지했다.

 이 단톡방에 올린 글을 보면 “이번 지방선거에 애쓰시는 유정복 시장님을 위하여 퇴임 공무원들이 힘을 모으기로 하고 이번에 시장님의 부름을 받아 전공(前公) 모임을 구성하고자 합니다”라고 밝혔다.

 특히 “바쁘고 어려우시겠지만 부담 갖지 마시고 시장님의 재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는 차원에서 관심을 갖기 바랍니다“라고 적었다.

 이미 공무원 퇴직자를 대상으로 계획했던 것으로 보인다. 전체 각 분야 37명으로 구성됐고 각 구별 책임자 2명 시청과 사업소 9명, 기술직 6명이 이름을 올렸다.

 <613 선거지원 전공(前公)명단>이 드러나면서 유정복후보는 공무원의 선거동원에 앞장서고 있는 것이다.

 퇴직공무원은 아직도 현직에 있는 공무원들과의 선후배 교감을 갖게 되는데 퇴직자는 앞으로 뻔질나게 시 구 군 청사를 드나들게 뻔하다.

 이번 퇴직자 동원령을 내리면서 유후보 캠프측은 “담당 기관, 분야별 후배들과 만나서 담화를 하시거나 전화를 해서 시장님의 재선을 위해 우리와 함께 복지 제일도시 건설에 참여하도록 하면 되겠고 필요한 경우 투표 참여 독려 등의 연락도 해 주시면 됩니다.”라고 적었다.

  이 글로 봐서 유후보 측은 추후 결과를 봐서 건설사업을 주겠다는 뜻이 아닌가.

  어쨌든 19일에는 전공이 아닌 유정복 특별보좌역으로 명함이 바뀔 것으로 보이며 지지율을 끌어 올리는데 공무원의 힘을 빌릴 수밖에 없는 유정복 후보의 안간힘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유정복 후보는 유독 공무원을 동원해 선거법 위반 논란을 야기해 구설수에 올랐다. 

 유정복 후보가 현직 시장 시절 때도 공무원이 시장의 업적 홍보물을 인터넷에 지속적으로 게재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다.   

 또한 유 후보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인용해 보도자료를 작성하고 배포해 선거에 관여한 혐의로, 고위직 공무원도 선관위로부터 검찰에 고발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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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할 수 없는 품격, 우리 한우” 한우만이 가진 신선함과 안전성, 수입육·배양육 완벽 제압
한우는 오랜 시간 한국인의 식문화 속에 함께해온 대표 식재료다. 명절과 잔칫상, 보양식에 빠지지 않는 고기로, 단순한 맛과 품질을 넘어 ‘신뢰할 수 있는 고기’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한우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사육되는 고유 품종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대한민국 100대 민족문화 상징’ 중 하나이기도 하다. 단순한 식재료를 넘어 우리 민족의 정체성과 전통이 담긴 문화 자산으로서의 가치가 크며, 이러한 상징성과 국내산 축산물에 대한 신뢰는 오늘날에도 소비자들이 한우를 선택하는 중요한 이유가 되고 있다. 최근 축산물 시장은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수입육은 물론, 기술 발전으로 등장한 배양육과 대체식품의 영향력도 커지고 있다. 다양한 선택지가 늘어난 만큼 소비 기준 역시 복잡해지고 있으며, 단순한 가격이나 유행보다 ‘신선도’와 ‘안전성’을 함께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추세다. 수입육은 장거리 운송과 냉동·해동 과정을 거치면서 신선도와 위생 관리에서 한계가 있다. 배양육은 생산 과정에서 GMO나 인공 화학물질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으며, 장기 섭취에 대한 안전성도 아직 충분히 검증되지 않은 상태다. 대체식품 또한 제조 과정에서 높은 이산화탄소 발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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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창업박람회서 음식점 위생등급제 상담부스 운영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 확대와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해 6월 12일(목)부터 14일(토)까지 ‘제일창업박람회 in 서울’에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현장 상담부스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는 창업을 위한 예비 창업자, 프랜차이즈 본사, 관련 기관 및 관련 산업 종사자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여하였다. 해썹인증원은 각 지역 참가 업체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 소개 및 기관 안내 ▲음식점 위생등급제 ‘1:1 무상 맞춤형 전문기술상담’ 및 위생교육 ▲표어(“깨끗하게 유별나게 음식점 위생등급제! 외식할 때, 배달앱에서 주문할 때, 위생등급 표시 확인하세요.”) 홍보 및 인지도 조사를 진행하였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해 우수 업소에 등급(★★★매우우수, ★★우수, ★좋음)을 부여하여, 이를 공개하고 홍보하는 제도로 2017년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 주도로 도입되어 시행되고 있는 제도이다. 한상배 해썹인증원장은 “일상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확인하는 소비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라며, “안전한 외식문화 조성을 위해 예비창업자와 기존 운영자분들의 위생관리 역량 향상에 적극 힘

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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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꼭 지켜야 할 작은 숲’, 국민 곁으로 찾아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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