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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정책

밀라노 명품거리를 한국의 맛으로 물들이다

- 2018 Milano Korea Week 연계‘한국의 맛과 멋’행사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오는 5월 28일(월)부터 5일간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2018 밀라노 한국 주간(Milano Korea Week) 중 이탈리아인들과 함께하는 '한국의 맛과 멋' 행사를 개최했다.

 aT는 '한국의 맛과 멋'이라는 주제로 참여 대상에 따라 한식도시락부터 고급스런 코스요리, 대중적인 스트리트 푸드까지 세 가지 컨셉의 농식품 홍보행사를 진행하였다. 가장 먼저 5월 22일(화)에 밀라노 시청에서 '2018 Milano Korea Week 기자 간담회'에 참여한 밀라노 시청의 주요 공무원 인사와 현지 기자 등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한식도시락을 제공하고, 우리나라 전통 장류 및 음료 등의 우수성을 선보이며 행사의 막을 열었다. 

 이어 본격적인 밀라노 한국 주간인 5월 30일(수)은 기자, 유명 셰프 및 현지 유망 바이어 등 오피니언 리더들을 밀라노의 명품거리인 몬테 나폴레오네(Monte Napoleone)에 위치한 비스트로(Bistro, 케쥬얼 레스토랑)로 초청했다. 현지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유명 쉐프의 프리미엄 한국 식재료를 이용한 한식 코스 요리를 선보여 한식의 맛에 품격을 더했다.

 한식 코스는 수정과와 연근부각을 시작으로 유자소스 백김치 베이컨말이, 소고기 쌈장소스를 곁들인 비빔국수, 떡갈비와 인삼 요리, 마지막 디저트로는 약과와 식후주는 소주 한잔으로 마무리했다. 요리에 쓰인 모든 재료는 한국의 전통 재료와 조미료를 사용했으며, 현지인들의 문화를 접목하여 전통과 현지의 맛을 조화시켰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탈리아의 스타 셰프인 ‘카를로 크라코’가 함께해 한국의 요리 시연을 함께하였다. 크라코는 “제가 한식을 접한 것이 10년 전”이라며, “발효음식인 장류의 건강성,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한국 김치의 역사와 중요성 등을 잘 알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는 맵지 않은 백김치의 식감과 맛을 살리면서 베이컨과의 조화를 이룬 전채요리가 인상적”이라고 평했다.

 '한국의 맛과 멋'행사는 6월 1일(금)에는 밀라노의 대표적인 쇼핑거리인 포르타 베네치아(Porta Venezia) 광장에서 마지막을 장식하였는데, 이 날은 현지인들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떡볶이, 닭강정 등 한국의 대표적인 스트리트 푸드로 한국음식의 대중성을 선보였다.

 특히 밀라노에 파견중인 우리 청년해외개척단(AFLO) AFLO(Agrifood Frontier Leader Organization) : ‘농식품 개척 청년리더 조직’ 으로 우리 농식품 수출을 위해 시장다변화 거점기지에 파견되어 중소 수출업체와 공동 시장개척 활동 지원이 준비한 이번 행사는 구매 잠재력을 가진 젊은 층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SNS홍보를 더하여 푸드트럭 현장은 만원을 이루었다. 

 김민호 aT파리지사장은 “패션, 명품 등으로 유명한 밀라노는 현지인들의 문화 자긍심이 강하고 유동적인 관광객이 많아 한국의 음식 문화를 집중적으로 알리는 것이 쉽지 않다”면서, “그러나 이번 행사를 통해 이탈리아인들에게 한국식품을 보다 가까이 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하였으며, aT는 앞으로도 한국의 맛과 멋에 그들이 반할 수 있도록 김치, 발효 장류, 인삼 등 한국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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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손으로 만드는 축산유통 서비스 … 축산물품질평가원, ‘2025 축산유통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축산 유통 서비스 혁신을 위해 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축산유통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비자, 축산업 종사자, 학계, 대학생 등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대국민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기획 분야와 자율 분야로 구분된다. 기획 분야는 축산유통 디지털화와 스마트 축산 활성화 등 축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자율 분야는 품질 평가, 이력제도, 축산유통, 정책 지원, 상생협력 및 지역 발전 등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 전반을 주제로 의견을 공모해 국민이 가진 다양한 축산 유통 관련 의견을 경청한다. 접수 방법은 두 가지이다. 기획안은 구글 폼과 전자 우편으로, 영상(쇼트 폼)은 전자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구글 폼은 포스터 내 정보무늬(큐알코드)와 누리집을 통해 바로 접속 가능하다. * 2025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전자 우편 주소: ekape@kois.co.kr 축산물품질평가원은 6월 30일까지 접수된 내용들을 1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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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경인지원,스마트 해썹 확산을 위한 견학 프로그램 운영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 경인지원은 5월 29일(목)에 인천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인천 지역의 중소 식품제조업체 25개소를 대상으로 스마트 해썹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현장 견학 프로그램은 스마트 해썹 등록업체인 ‘후레쉬퍼스트/반찬단지 2공장’을 직접 방문하여 스마트 해썹 시스템의 운영 사례와 효과를 현장에서 체험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후레쉬퍼스트/반찬단지 2공장’은 최첨단 생산설비를 갖추고 볶음김치, 냉동나물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공정별 실시간 모니터링 ▲데이터 기반 이력추적 ▲설비 자동 제어 등 디지털 기반 식품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한 대표적인 스마트 해썹 등록 업체이다. 견학에 참가한 업체들은 기존 해썹에서 스마트 해썹으로 전환하는 구체적인 실행 방법과 성과를 현장에서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업체 관계자는 “생산 및 관리 데이터가 자동으로 저장·전송되는 스마트 해썹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품질을 점검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향후 스마트 해썹 도입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인천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김정희 센터장은 “관내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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