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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Korea milk 콘서트, ‘2조원' 베트남 유가공 시장을 열다!!

-【 I like it! korea milk】현지 언론 집중 조명하에 성황리 종료

한국유가공협회(회장:정수용)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이승호)와 국내 우유·유제품 소비시장 확대를 위한 수출 다변화정책의 일환으로 지난 8월11일 베트남 호치민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배트남 현지 언론 관계자들과 미디어데이와 낙농진흥회(회장:이창범)가 2018년 10월에 대전에서 개최하는 IDF연차총회 설명회를 진행하고, 다음날인 8월12일 현지 유명 연예인들과 약 3,000여명의 현지 소비자들과 함께 Lan Anh Music Stage에서 콘서트 및 외부에서 한국 프리미엄 유제품 홍보 및 시음행사를 진행 베트남 국영 TV를 비롯한 현지 언론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개최 하였다. 

                        기관 대표                           미디어 행사 방송매체 인터뷰

이번 대 베트남 수출다변화 전략 참가 기업인 건국우유, 남양유업, 롯데푸드, 매일유업, 빙그레, 연세우유의 기업브랜드를 알리고, 중장기적인 수출확대 기반 유지를 위하여 베트남 유가공협회와 교류협력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현지 대리상, 국영방송매체(VTV, HTV, VTC 등) 현지 유력 언론 인사들을 초청한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한국 유제품의 우수성을 소개하고, 개별 기업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 기업의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콘서트 메인 그레픽,                              콘서트 행사 홍보

특히 I like it! korea milk 패스티벌 행사는 현지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는 티저 영상 방영이 수십만 뷰를 돌파 2,000여명 이상의 관람객을 사전 유치했으며, 전단지, 포스터 및 자전거 랩핑 투어 홍보를 통하여 현지 시민들에게 행사에 대해 홍보 하였다. 

콘서트장 외부에 유업체별 전시 부스를 제작해 제품 시식 및 홍보가 이루어졌으며 현지 유명연예인 콘서트와 한국유제품에 대한 영상 및 토크를 진행하여 TV녹화방송을 진행하였다. 

또한 젊은 세대 비중이 높은 베트남의 현지상황에 맞게 인터넷 및 모바일 콘텐츠를 통한 홍보활동을 강화해 현재와 미래의 구매고객인 젊은 층에게 한국유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였으며, 각 인터뷰 자료와 홍보영상은 폭발적인 조회 수(100만뷰 이상)를 기록하며 참가기업의 브랜드와 우수한 제품을 직·간접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한국유가공협회는 해외공동마케팅행사를 통해 정형화된 수출시장의 변화를 목표로 다양한 수출시장으로 진출 및 국내 브랜드 인지도 재고를 위한 업계 홍보활동 지속 지원을 통해 한국유제품 수출 장기 성장 동력의 발판마련을 마련하기 위하여 국내 낙농업계 및 유업계와 공동의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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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손으로 만드는 축산유통 서비스 … 축산물품질평가원, ‘2025 축산유통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축산 유통 서비스 혁신을 위해 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축산유통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비자, 축산업 종사자, 학계, 대학생 등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대국민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기획 분야와 자율 분야로 구분된다. 기획 분야는 축산유통 디지털화와 스마트 축산 활성화 등 축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자율 분야는 품질 평가, 이력제도, 축산유통, 정책 지원, 상생협력 및 지역 발전 등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 전반을 주제로 의견을 공모해 국민이 가진 다양한 축산 유통 관련 의견을 경청한다. 접수 방법은 두 가지이다. 기획안은 구글 폼과 전자 우편으로, 영상(쇼트 폼)은 전자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구글 폼은 포스터 내 정보무늬(큐알코드)와 누리집을 통해 바로 접속 가능하다. * 2025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전자 우편 주소: ekape@kois.co.kr 축산물품질평가원은 6월 30일까지 접수된 내용들을 1차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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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경인지원,스마트 해썹 확산을 위한 견학 프로그램 운영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 경인지원은 5월 29일(목)에 인천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인천 지역의 중소 식품제조업체 25개소를 대상으로 스마트 해썹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현장 견학 프로그램은 스마트 해썹 등록업체인 ‘후레쉬퍼스트/반찬단지 2공장’을 직접 방문하여 스마트 해썹 시스템의 운영 사례와 효과를 현장에서 체험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후레쉬퍼스트/반찬단지 2공장’은 최첨단 생산설비를 갖추고 볶음김치, 냉동나물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공정별 실시간 모니터링 ▲데이터 기반 이력추적 ▲설비 자동 제어 등 디지털 기반 식품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한 대표적인 스마트 해썹 등록 업체이다. 견학에 참가한 업체들은 기존 해썹에서 스마트 해썹으로 전환하는 구체적인 실행 방법과 성과를 현장에서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업체 관계자는 “생산 및 관리 데이터가 자동으로 저장·전송되는 스마트 해썹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품질을 점검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향후 스마트 해썹 도입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인천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김정희 센터장은 “관내 식

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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