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aT)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농공상기업 제품의 추석 기획전 행사를 추진한다.
- 농공상기업은 농업인과 연계하여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판매하는 중소기업으로, 2015년 12월부터 전용 브랜드인 ‘찬들마루*’를 신설하여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 찬들마루 : ‘찬들’은 ‘곡식이 가득찬 들판’이라는 뜻으로 ‘선한 농부의 마음을 담다’라는 기치 아래 국산 농산물을 기반으로 하는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을 의미함
이번 행사는 농공상기업 제품의 판매 활성화, 인지도 제고 및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국산제품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기획하였다.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 쿠팡(www.coupang.com)에서는 9월 7일부터 22일, 우체국쇼핑(mall.epost.go.kr)과 오아시스마켓(www.oasis.co.kr)에서는 9월 7일부터 9월 25일까지 추석맞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 농공상기업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포인트 적립 등을 통하여 우리 농산물을 활용하여 만든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행사규모: 쿠팡(약 100개 업체, 300개 품목), 우체국쇼핑(약 220개 업체, 2,000개 품목), 오아시스마켓(약 50개 업체, 150개 품목)
- 한편, 용산역 ‘찬들마루’에서는 9월 14일부터 10월 4일까지 21일간 유동인구가 증가하는 추석을 전후하여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 행사 기간 동안 3만원 이상 구매 시 보냉가방, 추가 구성품 등을 증정하여 농공상기업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 행사규모: 약 50개 업체, 100개 품목
농식품부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공상기업의 매출이 증가하고, 소비자들이 국산 농산물로 만든 우수한 가공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 앞으로 농업․농촌의 부가가치를 제고하고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농공상기업이 더욱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제품개발 및 판로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