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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우유자조금관리위, 산학연계프로그램 ‘청춘樂乳’ 프로젝트 성황리 마무리

- 전국 5개 대학, 230여명 대학생이 참여해 국산우유 소비촉진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전국 5개 대학과 함께 지난 3월부터 진행한 ‘산학연계프로그램 청춘樂乳 프로젝트’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산학 연계를 통한 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더해 새로운 우유소비 증진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20대 젊은 대학생들과의 교류 및 소통을 통해 참신한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

 

청춘樂乳 프로젝트에는 남서울대학교, 서강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숭실대학교, 한양대학교 총 5개 대학의 23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지난 3월부터 1학기 동안 각 대학별로 팀을 꾸려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우유와 관련된 자유주제로, 비대면 형식의 언택트 홍보를 통한 우유소비촉진 방안 수립을 위해 크리에이티브 제작 결과물을 포함한 캠페인 기획서를 완성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최종 미션이었다. 1차로 각 대학별 예선 발표회를 실시하여 최종 본선진출 11개 팀을 선정했으며, 지난 19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최종 평가 시간을 가졌다.

 

본선에서는 1팀당 15분의 발표시간이 주어졌고, 기획서와 발표내용을 토대로 ‘아이디어’, ‘솔루션’, ‘프레젠테이션’ 세부 항목별 전문가의 엄중한 심사가 이어졌다. 총 11개 팀의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포함한 종합 평가를 거쳐, ▲대상 1개 팀 ▲금상 2개 팀 ▲은상 3개 팀 ▲동상 5개 팀을 선정했으며, 이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대상은 남서울대학교 팀(지도교수 최명일, 팀장 김주현 외 2인)에게 돌아갔다. 해당 팀의 기획서는 2029를 타겟으로, 우유가 신체적 건강 외에 또 다른 부분을 채워줄 수는 없을지에 대해 고민하고, 바쁜 하루와 스트레스로 지쳐있는 2029에게 필요한 요소는 ‘마인드 힐링’이라는 결과를 도출해냈다.

 

이에 기존 ‘건강’에 한정된 인식이 아닌 ‘마인드 힐링’이라는 새로운 인식 변화를 시도해 편안하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일상 속에서 ‘우유’와 함께 개인의 시간을 즐기자는 목표를 설정했으며, ‘편안한 공간에서 우유와 따뜻한 시간을’ 이라는 뜻을 담은 ‘아임 파인 앤 유’ 컨셉으로 구체화시켰다.

 

‘아임 파인, 앤 유(MILK)’는 ‘우유와 함께라면, 난 괜찮아’라는 뜻을 담은 메시지로, 안부를 물을 때 사용하는 ‘I'm fine, and you?’의 메시지를 발전시켜 일상 속에서 우유를 자연스럽게 권유하고 함께 마실 수 있도록 표현했다.

 

그러한 컨셉 아래, 우유팩의 QR코드를 활용한 파인 앤유 1:1 매칭 상담, ‘하루의 끝, 나에게 주는 힐링 한 잔’ 메시지를 담은 30초 TV광고, 향초‧비누 키트를 활용한 파인 앤유 굿즈 마케팅, ‘괜찮아’ 응원 메시지 전하기 SNS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 전략까지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하여,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1학기 동안 청춘樂乳 프로젝트를 위해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우유 소비율이 저조한 20대 대학생들에게 우유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우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긍정적인 인식을 확대하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대학생 여러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공감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국산우유 및 유제품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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