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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실시간 소통 판매 교육 … 여성농업인 판촉 역량 ‘쑥쑥’

농촌진흥청, 10월 한 달간 3회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원 대상 교육 -

 비대면 거래가 일상화되면서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가 새로운 농식품 판매 방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시간 소통 판매: 온라인 동영상 채널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여성농업인의 디지털 판촉(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회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10월 한 달간 모두 3차례 실시간 소통 판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디지털마케팅 역량 : 온라인 판매상품 기획, 가격 설정, 판로 설정, 판매촉진 및 홍보전략 등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이 쉽게 실시간 소통 판매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초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해 진행한다. 첫 번째 교육은 지난 5~6일까지 충남농업기술원에서 실시했고, 이어 24~25일(전남농업기술원), 26~27일(경북농업기술원)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전반적인 과정을 중심으로 고객 확보전략을 비롯해 상품소개 영상 제작, 온라인 동영상 채널을 활용한 방송 실습, 방송 채널 개설과 상품 판매 등이다.

 

 교육에 참여한 여성농업인은 농산물 홍보 판촉의 대표적 수단으로 떠오른 실시간 소통 판매기법을 자세히 배울 수 있어 판촉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신세경 회장은 “여성농업인이 생산한 품질 좋은 농식품이 미흡한 홍보로 제값을 받지 못한 적이 많다.”라며, “이번 교육으로 디지털 시대에 농식품 판매전략과 홍보 방식을 어떻게 구상하는지 체감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농산업경영과 조성주 과장은 “디지털 시대에는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생산자와 소비자의 거리감을 좁힐 수 있는 판촉 전략이 효과가 있다.”라며, “우리나라 농업 실정에 알맞은 판촉 전략을 조사해 농업인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판촉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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