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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국민과 함께 우리 식량의 미래를 그리다!” 제1회 대국민 쌀·밀·콩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 11월 29일(수), 국산 쌀·밀·콩 소비촉진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3개 부문(▲ 쌀 소비 정책 ▲ 쌀·밀·콩 홍보 아이디어 ▲ 아침밥 먹기 캠페인 콘텐츠) 우수 아이디어 선정 및 시상
- 우리 식량인 쌀·밀·콩 소비를 늘릴 수 있는 방안을 국민과 함께 발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는 국산 쌀·밀·콩의 소비를 늘리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 쌀 소비 정책 ▲ 국산 쌀·밀·콩 홍보 콘텐츠 ▲ 아침밥 먹기 캠페인 콘텐츠라는 세 가지 주제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였고, 11월 29일 주제별 우수 아이디어 총 24점을 선정하여 세종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시상(장관상 총 4점)한다.

 

  * 주제별 아이디어 공모 일정 ▲ 쌀 소비 정책 제안 : 7.17~8.25, ▲ 쌀·밀·콩 소비 홍보 방안 : 8.28~10.6 ▲ 아침밥 먹기 캠페인 콘텐츠 : 10.16~11.24

 

  올해는 우크라이나 사태로 식량안보 이슈가 뜨거웠고, 대학생 ‘천원의 아침밥’ 사업 확대, 가루쌀 신제품 출시 등 국민의 호응과 관심을 얻은 참신한 식량 정책이 이목을 끈 만큼, 이번 공모전의 참여 열기도 뜨거웠다. 총 354건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접수되었고, 치열한 경쟁 끝에 ▲쌀 소비 정책은 “현대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채로운 건강쌀밥 키트”, ▲국산 쌀·밀·콩 홍보 콘텐츠는 “프리미엄 비건 쌀 휘핑크림”, “국내 사찰음식 브랜드화로 밀·콩 소비촉진 및 비건 시장 창출”, ▲아침밥 먹기 콘텐츠는 “아침밥, 오히려 좋아!”가 주제별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 주제별 아이디어 접수 건수 ▲ 쌀 소비 정책 제안 : 115건, ▲ 쌀·밀·콩 소비 홍보 방안 : 160건 ▲ 아침밥 먹기 캠페인 콘텐츠 : 79건

 

 

  전한영 식량정책관은 “처음 개최하는 공모전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식량작물에 관심을 갖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한다.”라며 “앞으로도 맛있고 건강한 우리 쌀·밀·콩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계속해서 찾아나가고, 우리 식량 정책이 당면한 문제와 해결방안을 국민분들과 함께 최일선에서 고민하고 공유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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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루쌀, 우리학교 급식에서도 곧 만나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대한급식신문이 주관하는 「2024년 우수 급식·외식산업대전」에서 전국 급식 관계자에게 가루쌀 가공식품과 특급호텔 셰프들이 개발한 가루쌀 급식메뉴를 소개한다. 올해「우수 급식·외식산업대전」은 4월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 3일동안 코엑스에서 진행되며, 23일(화)과 24일(수) 이틀에 걸쳐 호텔 전문 쉐프가 직접 개발한 가루쌀 메뉴를 전국 급식 관계자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급식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가루쌀 식자재를 전시하고 올해 출시 예정인 가루쌀 부침가루와 라이스밀크, 가루쌀 빵을 먼저 맛볼 수 있는 시음·시식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가루쌀은 물에 불리지 않고도 가루를 내기 좋은 쌀의 종류로, 폐수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적인 새로운 식품 원료이며 글루텐프리, 대체식품 등 새로운 시장 확대를 주도할 수 있는 원료로 주목받고 있다. 농식품부는 국내 쌀 수급균형과 식량자급률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식품기업, 외식기업뿐 아니라 지역 제과업체와도 다양한 가루쌀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급식에 적용할 수 있는 가루쌀 식품으로 4개 부스에서 8개 내외 업체(약40종)의 제품이 소개될 계획이며, 소면(미듬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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