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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화상 토론회 개최

- 공공·민간의 농식품 분야 디지털 우수 사례 공유 및 역내 협력·발전 모색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는 12월 5일(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농식품시스템의 디지털화와 혁신」을 위한 화상 토론회(Webinar)를 개최한다.

 

  *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경제 성장과 번영을 주 목적으로 하는 경제협력체(총 21개국)

 

  이번 행사에는 유엔식량농업기구(FAO)·경제협력개발기구(OECD)·아시아개발은행(ADB) 등의 국제기구, 미국·호주·말련·베트남 등 15개 회원국, 학계·연구소·단체 등 민간 전문가가 참석하여 △농식품 공급망에 참여하는 이해관계자의 디지털 역량 강화, △공공·민간의 혁신 기술 개발, △기후변화 대응과 식량안보 개선을 위한 디지털 기술 활용 등에 대하여 발표, 토론할 예정이다.

 

  기조연설은 유엔식량농업기구(FAO)에서 ‘디지털 혁신을 통한 회복력 있는 농식품 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농식품 분야 디지털 전환의 핵심 원칙,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사업 성과, △디지털 기술의 혜택과 도전과제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정혜련 국제협력관은 “한국 주도로 회원국 간 공공·민간의 농식품 분야 디지털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역내 협력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써 이번 화상 토론회 개최 결과를 2025년 아시아 태평양경제협력체 의장국 수임 준비와도 연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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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원 대표가 감독을 맡는다고?” 한돈자조금, 2024 신규 TV 광고 공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지난 24일 2024 신규 TV 광고 ‘한돈을 즐기는 대한민국 모두가 국돼팀!’을 공개했다. 올해는 올림픽, 월드컵 예선 등 스포츠 축제들이 많아 국가대표의 활약이 예상되는 가운데, 한돈자조금은 국가대표급 맛과 영양을 자랑하는 한돈의 가치를 알리고자 국산 돼지고기를 고집하는 팀이라는 뜻의 ‘국돼팀’을 콘셉트로 하여 이번 TV광고를 기획했다. 2024 신규 광고 역시 5년 연속 한돈 홍보모델을 맡고 있는 백종원 대표가 함께 했으며, 총 3편에 걸쳐 제작될 예정이다. 첫 번째로 공개한 ‘국돼팀 런칭’ 편에서는 백종원 대표가 국돼팀 감독으로 취임하여,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국돼팀 선수 영입에 나서는 모습을 담고 있다. 한돈의 신선한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돼팀에 들어올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한돈의 가치를 친근하고 재밌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국돼팀 감독으로 깜짝 변신한 백종원 대표의 모습을 두고 ‘진짜 감독이야?’, ‘음식계의 요리 감독!’ 등 다양한 반응과 함께 대중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광고는 지상파, 케이블, IPTV 등 TV 채널은 물론 옥외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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