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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하림 푸디버디 ‘ㅍㅍㅍ팝업스토어’ 어린이 핫플 등극, 약 3만명 몰리며 성료

- 푸디버디 ‘ㅍㅍㅍ팝업스토어’ 성황리 마무리…3주간 누적 방문객 약 3만명 기록
- 어린이 자녀 둔 부모들 대상으로 입소문나며 오픈런 행렬…온라인서 호평 가득한 후기 쏟아지기도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지난달 11일부터 31일까지 3주간 스타필드 하남 사우스 아트리움에서 진행한 ‘ㅍㅍㅍ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어린이들과 부모들 사이에서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며 누적 방문객 3만명을 기록했다.

 

'ㅍㅍㅍ팝업스토어’는 어린이들이 푸디버디 제품에 들어가는 국내산 채소들을 직접 수확하고 라면팩토리에서 나만의 라면을 만들어볼 수 있는 컨셉으로 기획, △푸디버디존 △팜존 △팩토리존 △페이보릿존 등 총 4개의 공간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는 가족 단위 나들이 수요가 늘어나는 방학과 휴가시즌이 맞물리면서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는 등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또한 방문자 후기를 중심으로 온라인 상에서 입소문을 타며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특히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라면’을 만들 수 있는 팩토리존이 어린이뿐만 아니라 부모님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가장 높았다. 취향에 따라 대파, 당근, 건미역 등 푸디버디 라면에 실제로 사용되는 국내산 채소 후레이크와 빨강, 노랑, 초록, 파랑 등의 4가지 천연색소로 색을 낸 컬러면을 선택한 후, 어린이 각자의 개성을 담아 컵라면 포장지를 직접 꾸미게 했다.

 

맘카페나 블로그 등에서는 “이번 체험으로 푸디버디는 앞으로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겠다”는 긍정적인 후기가 쏟아졌다. 또한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피드에는 팝업스토어 관련 게시물이 약 1600여개에 달했다.

 

푸디버디 관계자는 "이번 팝업을 통해 아이들의 식사 시간이 놀이로서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맛의 가치를 아는 아이로 키운다'는 푸디버디의 슬로건에 따라 맛과 영양은 물론 재미 요소까지 놓치지 않는 푸디버디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푸디버디는 합성첨가물 없이 가장 신선한 자연 식재료로 맛을 내는 하림의 식품철학을 담아 성인식에 뒤지지 않는 맛 퀄리티를 갖춘 어린이식 브랜드다. 귀여운 동물 캐릭터가 프린팅된 패키지와 숫자 모양 치킨 너겟, 흔들어 먹는 시즈닝 팝콘치킨 등 식사와 놀이 요소를 결합한 제품으로 아이들에게 즐거운 식사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즉석밥, 덮밥소스, 라면, 튀김요리, 핫도그, 국물요리, 볶음밥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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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과 정책의 협력” 양봉산업 위기 해결 나선다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은 한국양봉학회와 함께 8월 28일부터 29일까지 농촌진흥청 농업과학도서관에서 ‘제41차 한국양봉학회 하계학술대회’를 열고 있다. ‘양봉, 연구와 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정책‧과학의 협력’을 주제로 한 이번 학술대회는 꿀벌 감소 문제와 이상기상, 꿀벌응애 등 병해충 피해, 수입 벌꿀 증가와 국내 벌꿀 소비 둔화 등 양봉산업과 농가 위기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국내외 연구자, 정책기관, 산업계, 농가는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정책 수립과 연구에 필요한 농업 현장의 의견을 제안하는 등 실질적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첫날(28일) 기조 강연에서는 곽경택 영화감독의 ‘영화 속 꿀벌, 환경과 생명의 메시지’와 정철의 경국대 교수의 ‘최신 양봉 연구 동향’ 발표가 있었다. 이와 함께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산림과학원이 우수 양봉농가와 지자체 담당자, 신규 연구자를 대상으로 최신 양봉 기술을 전수하는 공동 연수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꿀벌 우수 품종 육성 및 보급 체계 ∆꿀벌 병해충 특성과 양봉용 의약품 사용 기술 ∆디지털 양봉 관리 기술 ∆벌꿀 생산 우수 밀원수 특성 등을 발표했다.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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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건강기능식품 수출지원 본격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8월 26일(화)부터 27일(수)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25 건강기능식품 글로벌 수출전략 세미나 및 1:1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6개국 유통 전문가와 300여 명의 국내 건강기능식품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 건기식협회)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와 국제적 협력 관계 구축을 목표로 추진됐다. 미국, 베트남,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주요 수출 대상 국가의 유통사 구매 담당자 10명을 초청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 첫날에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업체 34개소가 ‘1:1 수출상담회’에 참여했다. 상담회를 통해 각 업체는 유통사별로 제품 소개 및 수출 애로사항에 대해 구매 담당자와 직접 소통했고, 일부 업체는 별도의 회의까지 연계되는 성과를 거뒀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수출전략 세미나’가 열렸다. 세미나에서는 ▲전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을 통한 일본 시장 진출 전략 ▲중국 최대 온라인 유통 플랫폼 티몰*(Tmall)을 활용한 중국 진출 전략 ▲미국 한인 대표 유통

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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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백두대간법 20주년 맞아 성과 및 미래 방향성 공유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국회도서관에서 ‘백두대간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백두대간법)’ 시행 20주년을 기념해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임호선 국회의원, 한국환경생태학회,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녹색연합, 백두대간옛길보존회, 백두대간보전회 등 관련 단체와 함께 △백두대간 산림생태계의 20년간 변화상 △백두대간 보호·산림복원의 성과와 미래비전 △백두대간 보전과 시민사회의 역할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내년에 수립되는 10년 기본계획에 반영해 백두대간 보전 가치를 제고할 계획이다. 백두대간법은 2005년 무분별한 개발행위로 인한 산림 훼손을 방지함으로써 국토를 건전하게 보전하고 쾌적한 자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행됐다. 산림청은 현재 6개도, 108개 읍·면·동을 포함하는 27만7,645헥타르(ha)의 백두대간보호지역을 지정해 보전·관리하고 있다. 또한 2011년부터 백두대간 생태축을 연결·복원하는 사업을 통해 도로로 단절됐던 이화령, 육십령 등 13개소를 복원해 야생동물과 국민들의 지역 간 이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주변에 자생하는 식물을 식재하고 통행자와 작업자의 안전 등을 고려한 특수 건축공법을 활용해 백두대간의 생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