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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K-펫제품, 태국 반려동물 박람회서 ‘경쟁력’ 입증

aT, 국내 우수업체와 ‘한국관’ 구성해 4000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태국 방콕 반려동물 박람회(Pet Fair SE Asia)에 ‘한국관’으로 참가해 40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두며, 국내 반려동물 산업의 경쟁력을 태국과 동남아 시장에 널리 알렸다.

 

 ‘태국 반려동물 박람회’는 올해 3회째 개최되는 동남아시아 최대 B2B 박람회로 최근 반려동물 연관산업의 높은 성장세에 맞춰 한국, 일본, 캐나다, 이탈리아 등 여러 나라에서 국가관 형태로 참여했다. 부대 행사로 각종 펫산업 관련 세미나 등도 개최돼 전 세계 반려동물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는 기회의 장이 됐다.

 

 

 농식품부와 aT는 한국 반려동물 산업을 대표하는 우수 기업 26개 사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해 다양한 펫푸드와 헬스케어 상품, 용품 등을 선보였다. 특히 수출업체의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홍보관을 꾸려 제품의 우수성을 집중 홍보하고, 적극적인 바이어 상담 알선에 노력한 결과 총 40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달성했다.

 

 한국관을 찾은 태국 바이어는 “한국 반려동물 제품의 다양성에 감탄했다”라며, “기존에 태국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차별화된 제품이 많아 취급을 검토할 계획이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해 매우 만족스럽다”라고 말했다.

 

 aT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이번 박람회 참가로 한국의 우수한 반려동물 관련 제품들이 태국 등 동남아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음을 확인했다”라며, “앞으로 K-펫제품 기업들이 태국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더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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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말레이시아 미식 무대에 오르다” 한우자조금, ‘2025 한우 쿠킹쇼’ 성료...프리미엄 K-푸드 한우 가치 알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가 지난 6월 1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2025 한우 쿠킹쇼(The Taste of Korea’s Finest, HANWOO)’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프리미엄 K-푸드로서 한우의 가치와 글로벌 경쟁력을 현지 외식 및 유통 관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렸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우자조금이 공동 주최·주관하고, 주말레이시아 대한민국 대사관과 aT 쿠알라룸푸르지사가 협력한 가운데 ‘K-컬처 페스티벌 2025’의 공식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한우 수출국 중 최초의 무슬림 국가인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본 쿠킹쇼는 프리미엄 한우의 현지 경쟁력을 확인하는 자리로 평가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미슐랭 1스타 셰프 손종원이 초청되어 ‘진심을 담은 음식’을 주제로 한우 요리 시연을 펼쳤다. 손 셰프는 한우 타르타르, 한우 불고기 잡채, 한우 육회 비빔밥, 된장 양념 한우 구이 등 전통 한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였으며, 숯불과 볏짚을 활용한 구이 방식으로 한우 고유의 감칠맛과 식감 차별성을 부각시켜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참석자는 “스타 셰프가 직접 숯불로 한우를 구워주는 퍼포먼스가 인상 깊었다”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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