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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자동차를 차지할 단 한 명의 승자는?” 하림, 더미식 오징어라면 구매 이벤트 진행

- 지난달 5일, 더미식 오징어라면 출시 이후 소비자 긍정 후기 이어져…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미식 오징어라면 구매 이벤트 오는 31일까지 진행
- 더미식 오징어라면 멀티팩 구매 대상, 100% 당첨 경품 이벤트로 멀티팩 안에 동봉된 쿠폰 당첨 결과에 따라 한 명은 ‘쏘나타’를, 참가자 전원에게는 더미식 장인라면 1개 증정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오는 31일까지 ‘더미식(The미식) 오징어라면’ 멀티팩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되는 경품 이벤트 ‘The미식 게임(부제:  자동차를 차지할 단 한 명의 승자는?)’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달 5일 출시한 더미식 오징어라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더미식 오징어라면 멀티팩을 구매 후 안에 동봉된 쿠폰 뒷면을 긁어 확인하면 된다. 1등 당첨자에게는 현대자동차 ‘쏘나타(SONATA The Edge)’를, 참가자 전원에게는 ‘더미식 장인라면’ 1개를 증정한다.

 

 

쿠폰 등록 및 사용 기간은 2월 28일까지로, 더미식 장인라면 당첨자는 더미식 공식몰에서 쿠폰번호 등록 후 사용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더미식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미식 오징어라면은 장인라면 맵싸한맛, 매움주의 장인라면 등 매운맛 국물라면에 이어 더미식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해물류 라면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주재료인 오징어와 새우·멸치·가리비·홍합·황태 등 5가지 해산물을 정성껏 우려낸 해물 육수에 국내산 무와 청양고추, 고춧가루를 넣어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국물맛이 특징이다.

 

해물라면 시장에 더미식 오징어라면이 등장한 직후부터 온라인 쇼핑몰과 SNS에는 “씹히는 오징어 건더기들이 맛있고 국물맛도 진해서 밥 말아먹으면 더 맛있네요”, “해산물 라면 중 단연 최고였습니다“, “오징어 맛을 포함한 깊은 맛이 역시 미식 라면입니다” 등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먹방 유튜버들의 더미식 오징어라면 먹방 영상도 화제가 됐다. 인기 유튜버 쯔양은 본인 채널에 ‘대왕 솥뚜껑에 라면 10개와 묵은지 라죽까지 먹방’이라는 영상을 공개해 238만 뷰를 기록했다. 방송인 풍자 또한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 ‘야식은 라면 아닙니까?!?!’라는 제목의 더미식 오징어라면 먹방 영상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하림 관계자는 “매운맛에 이어 해물맛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라면 취향을 반영하고자 오랜 연구 끝에 선보인 제품마다 보내주시는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더미식 오징어라면 구매 시 또 하나의 즐거움을 드리고자 기획한 경품 이벤트를 통해 자동차 당첨의 행운도 잡고 시원 칼칼한 오징어라면을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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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바이오 미생물 산업화’ 생태계 기반 조성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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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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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 정보통신기술(ICT) 장비 기준 설명회 개최 … 축산데이터 활용 활성화 계기 마련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7월 2일, 세종시 본원에서 장비 및 설루션 업체를 대상으로 축산업 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장비 등록·연계 기준 및 데이터 활용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스마트 축사 센서 및 사양관리 기기 기준 △축산분야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장비 규격 및 서비스 기준 △장비 인터페이스 기준 개정 내용 △스마트축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추진 방향 설명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정보통신기술(ICT) 장비에서 확보된 데이터를 연계하는 ‘스마트축산 빅데이터 플랫폼’의 구축 현황을 공유하고 플랫폼 내 데이터 광장·데이터랩 등 활용법을 시연해 업체의 이해를 높였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지속적인 장비 보급 독려를 통해 축산업의 데이터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축산물품질평가원 박병홍 원장은 “스마트축산의 궁극적인 목표는 장비를 통해 확보되는 높은 품질의 데이터를 적재적소에 활용해 농가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라며, “이번 설명회가 데이터 확보 및 활용에 중점을 둔 장비 개발의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지난 17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한 ‘스마트농업지원센터(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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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 ‘캔돈’, 출시 1주년…누적 판매 5만 5천 개 돌파 실용성 기반 제품 전략과 콘텐츠 경쟁력으로 브랜드 성과 입증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캔 형태의 도드람한돈 제품 ‘캔돈’이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5만 5천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단순한 신제품을 넘어, 소비자의 일상에 실용성을 더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은 ‘캔돈’은 새로운 형태의 패키지와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구성으로 주목받아왔다. 한 입 크기로 자른 도드람한돈을 냉장 상태로 담은 ‘캔돈’은 간편한 조리와 뛰어난 휴대성으로, 1인 가구는 물론 캠핑 등 야외활동 수요까지 폭넓게 아우른 제품이다. 특히 기존 MAP 포장을 벗어난 캔 형태 포장은 실용성과 차별성을 동시에 갖춘 패키지로 평가받으며, 제품 인지도를 빠르게 높였다. 도드람에 따르면 ‘캔돈’은 1년 간 총 55,580개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캔돈 1개 길이(약 20cm)를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11.1km로, 백두산(2,750m)을 4번 넘게 오를 수 있는 거리다. 실용성과 시장 적합성을 소비자 반응으로 입증한 대표 사례로 평가된다. 제품성과 브랜드 전략은 국내외 주요 어워드에서도 두드러졌다. ‘캔돈’은 ▲굿디자인 어워드(GD) 우수디자인 선정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디자인 부문 은상 ▲IF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부문 위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