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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니언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원 농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두드림 PSY3+’ 캠페인 실시

- 생산성적 하위 농가 지원을 통한 농가 경쟁력 및 수익성 증대
- 조합원 농가의 생산성 향상 유도를 위한 포상 정책 운영
- ‘도드람 3330 캠페인’ 등 다양한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 병행 추진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조합원 농가의 번식 성적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두드림 PSY3+’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24년 전산 마감 기준으로 생산성적 하위 30%에 해당하는 조합원 농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도드람양돈서비스가 추진하며, 참여 농가는 2025년 마감 성적에서 PSY(모돈당 연간 이유두수)를 3두 이상 개선할 경우 포상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농가의 자발적인 성적 향상을 유도하고, 전체적인 생산성 개선을 도모해 조합원 전체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도드람 조합에 1년 이상 전산 가입된 농가로, 2024년 전산 마감 기준 성적이 집계된 농가에 한한다. 또한, 조합 경제사업 이용률(사료 90% 이상, 도드람 유전자 100% 이용 농가)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2025년에도 해당 기준을 유지해야 최종 대상자로 인정된다.

 

㈜도드람양돈서비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농가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최신 양돈 기술과 관리 기법을 활용해 농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양관리 컨설팅을 강화하고, 생산성 개선 사례를 분석하여 농가에 필요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도드람 기술자료집을 활용한 교육과 농가 간 성과 공유를 활성화해 우수 사례를 확산하고, 효과적인 번식 성적 개선 전략을 도출함으로써 조합원 전체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도드람양돈농협은 이번 ‘두드림 PSY3+’ 캠페인뿐만 아니라 기존의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인 ‘도드람 3330 캠페인’도 병행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도드람 3330 캠페인’은 조합원 농가의 PSY 33두 및 MSY(모돈당 연간 출하두수) 30두 달성을 목표로 하는 장기 프로젝트로, 조합원 농가의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이 캠페인은 이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도드람 3027 캠페인’을 기반으로 설정된 것으로, 도드람 조합원 농가의 꾸준한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도드람은 사양관리 컨설팅 우수 사례를 발굴해 공유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기술 전수를 통해 조합원들이 최신 양돈 기술과 경영 기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은 “이번 ‘두드림 PSY3+’ 캠페인은 생산성 향상이 필요한 조합원 농가의 성과 개선을 지원하고, 농가 스스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드람 3330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해 조합원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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