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IT·통신

KT, 올레 tv ‘No.1 키즈 TV’로 변신 선언!2017.04.28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자사 IPTV 서비스인 올레 tv를 통해 영유아 최고 인기 교육 콘텐츠를 탑재한 ‘핑크퐁TV’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키즈 TV도 역시 ‘No.1 올레 tv’임을 선언했다.

KT는 영유아 마음을 사로잡은 대세 캐릭터 ‘핑크퐁’ 콘텐츠 제작에 직접 투자하고 4월 27일부터 올레 tv 놀이학습 서비스인 ‘핑크퐁TV’를 독점 출시한다.

핑크퐁은 분홍빛 사막여우 캐릭터로 영유아들이 좋아하는 동요, 동화 등2000여개 동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세계 112개국 앱마켓 교육 부문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인기동요 ‘상어 가족’은 유튜브에서 4억뷰를 달성하고 2016년 ‘국내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상’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6세 미만 영유아들과 어머니들 사이에 인기가 뜨겁다.

또한 핑크퐁은 2016년 쥬니어 네이버 캐릭터 선호도 조사에서 '뽀로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바 있어 영유아 사이에서는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KT는 핑크퐁을 뽀로로와 견줄만한 새로운 한국형 캐릭터 ‘핑통령’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올레 tv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핑크퐁TV는 핑크퐁 캐릭터가 등장하는 교육용 VOD를 감상하며 아이들이 학습과 놀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약 300여편의 콘텐츠가 제공되며 해당 서비스는 핑크퐁TV 월정액(6490원, 부가세 포함, 채널 733번)에 가입해 이용할 수 있다.

KT는 핑크퐁TV를 통해 약 50여편의 동요 영상 콘텐츠를 독점으로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된 국민동요 ‘상어 가족’을 비롯해 마더구스 등 학습놀이 콘텐츠를 유튜브 보다 최대 2개월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향후 KT는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에도 투자할 예정이며 올레 tv를 통해 독점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핑크퐁TV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4월 27일부터 5월 17일까지 해당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모두에게 약 5만원 상당의 핑크퐁 생일파티∙ 피크닉 세트를 선물한다.

한편, KT는 5월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이하여 올레 tv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레 tv 메뉴 ‘키즈>어린이날 특집관’에서 5월4일부터 10일까지 터닝메카드 W 2기, 다이노코어 2기, 헬로카봇 4/5기를 구매한 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어린이들에게 인기만점 애니메이션인 터닝메카드, 다이노코어, 헬로카봇 장난감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응모 고객 중 450명을 즉시 추첨해 키즈 취향저격 울트라 디세이버 케라토, 메머드, 트리코어, 헬로카봇 폰 등을 증정한다.

또한 ‘황금연휴 특집관’을 운영해 TV쿠폰 및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4월 28일부터 5월 2일까지 공조, 재심, 해빙 등 극장에서 놓친 영화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TV쿠폰 2천원을 100% 증정하며 5월 3일부터 5월 7일까지 극장동시 상영작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완구, 보조배터리, 머그컵 등이 담긴 랜덤박스를 100% 증정한다.

올레 tv 모바일에도 ‘연휴 특집관, 출석체크’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KT 미디어사업본부 콘텐츠사업담당 강인식 상무는 “이번 핑크퐁 콘텐츠 투자 및 핑크퐁TV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영유아 자녀가 있는 부모들의 마음과 동심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다채롭고 차별화된 키즈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키즈 TV도 역시 No.1 올레 tv로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T는 자사 IPTV 서비스인 올레 tv를 통해 영유아 최고 인기 교육 콘텐츠를 탑재한 ‘핑크퐁TV’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키즈 TV도 역시 ‘No.1 올레 TV’임을 선언했다. 사진은 KT 홍보 모델이 키즈도 역시 No.1 올레 tv, 핑크퐁TV 출시와 이벤트 경품을 소개하고 있다.

농업

더보기

축산

더보기
내 손으로 만드는 축산유통 서비스 … 축산물품질평가원, ‘2025 축산유통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축산 유통 서비스 혁신을 위해 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축산유통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비자, 축산업 종사자, 학계, 대학생 등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대국민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기획 분야와 자율 분야로 구분된다. 기획 분야는 축산유통 디지털화와 스마트 축산 활성화 등 축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자율 분야는 품질 평가, 이력제도, 축산유통, 정책 지원, 상생협력 및 지역 발전 등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 전반을 주제로 의견을 공모해 국민이 가진 다양한 축산 유통 관련 의견을 경청한다. 접수 방법은 두 가지이다. 기획안은 구글 폼과 전자 우편으로, 영상(쇼트 폼)은 전자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구글 폼은 포스터 내 정보무늬(큐알코드)와 누리집을 통해 바로 접속 가능하다. * 2025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전자 우편 주소: ekape@kois.co.kr 축산물품질평가원은 6월 30일까지 접수된 내용들을 1차

식품

더보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경인지원,스마트 해썹 확산을 위한 견학 프로그램 운영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 경인지원은 5월 29일(목)에 인천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인천 지역의 중소 식품제조업체 25개소를 대상으로 스마트 해썹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현장 견학 프로그램은 스마트 해썹 등록업체인 ‘후레쉬퍼스트/반찬단지 2공장’을 직접 방문하여 스마트 해썹 시스템의 운영 사례와 효과를 현장에서 체험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후레쉬퍼스트/반찬단지 2공장’은 최첨단 생산설비를 갖추고 볶음김치, 냉동나물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공정별 실시간 모니터링 ▲데이터 기반 이력추적 ▲설비 자동 제어 등 디지털 기반 식품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한 대표적인 스마트 해썹 등록 업체이다. 견학에 참가한 업체들은 기존 해썹에서 스마트 해썹으로 전환하는 구체적인 실행 방법과 성과를 현장에서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업체 관계자는 “생산 및 관리 데이터가 자동으로 저장·전송되는 스마트 해썹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품질을 점검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향후 스마트 해썹 도입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인천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김정희 센터장은 “관내 식

산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