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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통신

KT, 올레 tv ‘No.1 키즈 TV’로 변신 선언!2017.04.28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자사 IPTV 서비스인 올레 tv를 통해 영유아 최고 인기 교육 콘텐츠를 탑재한 ‘핑크퐁TV’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키즈 TV도 역시 ‘No.1 올레 tv’임을 선언했다.

KT는 영유아 마음을 사로잡은 대세 캐릭터 ‘핑크퐁’ 콘텐츠 제작에 직접 투자하고 4월 27일부터 올레 tv 놀이학습 서비스인 ‘핑크퐁TV’를 독점 출시한다.

핑크퐁은 분홍빛 사막여우 캐릭터로 영유아들이 좋아하는 동요, 동화 등2000여개 동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세계 112개국 앱마켓 교육 부문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인기동요 ‘상어 가족’은 유튜브에서 4억뷰를 달성하고 2016년 ‘국내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상’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6세 미만 영유아들과 어머니들 사이에 인기가 뜨겁다.

또한 핑크퐁은 2016년 쥬니어 네이버 캐릭터 선호도 조사에서 '뽀로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바 있어 영유아 사이에서는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KT는 핑크퐁을 뽀로로와 견줄만한 새로운 한국형 캐릭터 ‘핑통령’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올레 tv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핑크퐁TV는 핑크퐁 캐릭터가 등장하는 교육용 VOD를 감상하며 아이들이 학습과 놀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약 300여편의 콘텐츠가 제공되며 해당 서비스는 핑크퐁TV 월정액(6490원, 부가세 포함, 채널 733번)에 가입해 이용할 수 있다.

KT는 핑크퐁TV를 통해 약 50여편의 동요 영상 콘텐츠를 독점으로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된 국민동요 ‘상어 가족’을 비롯해 마더구스 등 학습놀이 콘텐츠를 유튜브 보다 최대 2개월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향후 KT는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에도 투자할 예정이며 올레 tv를 통해 독점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핑크퐁TV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4월 27일부터 5월 17일까지 해당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모두에게 약 5만원 상당의 핑크퐁 생일파티∙ 피크닉 세트를 선물한다.

한편, KT는 5월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이하여 올레 tv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레 tv 메뉴 ‘키즈>어린이날 특집관’에서 5월4일부터 10일까지 터닝메카드 W 2기, 다이노코어 2기, 헬로카봇 4/5기를 구매한 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어린이들에게 인기만점 애니메이션인 터닝메카드, 다이노코어, 헬로카봇 장난감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응모 고객 중 450명을 즉시 추첨해 키즈 취향저격 울트라 디세이버 케라토, 메머드, 트리코어, 헬로카봇 폰 등을 증정한다.

또한 ‘황금연휴 특집관’을 운영해 TV쿠폰 및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4월 28일부터 5월 2일까지 공조, 재심, 해빙 등 극장에서 놓친 영화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TV쿠폰 2천원을 100% 증정하며 5월 3일부터 5월 7일까지 극장동시 상영작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완구, 보조배터리, 머그컵 등이 담긴 랜덤박스를 100% 증정한다.

올레 tv 모바일에도 ‘연휴 특집관, 출석체크’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KT 미디어사업본부 콘텐츠사업담당 강인식 상무는 “이번 핑크퐁 콘텐츠 투자 및 핑크퐁TV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영유아 자녀가 있는 부모들의 마음과 동심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다채롭고 차별화된 키즈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키즈 TV도 역시 No.1 올레 tv로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T는 자사 IPTV 서비스인 올레 tv를 통해 영유아 최고 인기 교육 콘텐츠를 탑재한 ‘핑크퐁TV’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키즈 TV도 역시 ‘No.1 올레 TV’임을 선언했다. 사진은 KT 홍보 모델이 키즈도 역시 No.1 올레 tv, 핑크퐁TV 출시와 이벤트 경품을 소개하고 있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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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유농업’ 발전 위한 관학 공동연구…농촌진흥청·건국대 협약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은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와 9월 8일 건국대학교에서 이승돈 청장과 원종필 총장을 비롯해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유농업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건국대 ‘디지털 인문 기반 치유농업 융합연구센터’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집단연구지원사업(2025~2030년)’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농촌진흥청에 협력을 제안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치유농업 분야에서 △과학적 효과 검증 연구 △표준 프로그램 개발 및 확대 △정책 개선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전문 인력 양성 △공동 홍보 및 확산 기반 조성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학의 연구·기술 역량을 모아 농업·인문학·생명공학·의학이 융합된 치유농업 분야 연구개발에 정진할 예정이다. 이승돈 농촌진흥청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치유농업의 외연을 넓히고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인문학과 디지털 기술이 융합된 치유농업이 국민 건강 증진과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학이 긴밀히 협력하고 실질적 성과 도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원종필 건국대학교 총장은 “건국대는 1946년 개교 이래 농업 교육과 연구를 대

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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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 ‘2025 한국국제축산박람회’에서 스마트축산과 인공지능 기반 품질평가 선보인다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5 한국국제축산박람회’에 참여한다. 이곳에서 인공지능 기반 품질 평가, 스마트축산 등 다양한 주제로 국민을 만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축산생산자단체 6곳이 주최하고 233개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축산의 고유가치와 디지털 이행’을 주제로 진행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스마트축산에서 인공지능까지, 축산물품질평가원이 만드는 축산의 미래’를 주제로 현장에서 △스마트축산의 주요기술 △스마트축산의 주요 성과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품질 분석 과정 △인공지능 기술 도입 후 품질평가 관련 주요 성과 등을 소개한다. 또한, 스마트축산 퀴즈 이벤트를 마련해 관람객이 정답을 맞히는 경우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람객들은 축산물품질평가원 부스 방문 후, 스마트축산과 인공지능 기반 품질평가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축산물품질평가원 박병홍 원장은 “이번 축산박람회가 축산 관계자를 비롯한 많은 국민들이 축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축산유통 전문기관으로서 인공지능 전환 시대에 발맞춘 기술 활용으로 소비자에게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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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우유급식, 선택 아닌 필수…정책적 확대 필요성 제기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학부모들의 시각을 반영해 학교 우유급식의 의미와 개선 과제를 정리했다. 이는 지난달 국회에서 열린 ‘학교 우유 지원체계 개선 정책토론회’에서 학부모와 학생이 직접 참여하지 못한 점을 보완하기 위한 후속 조치다. 지난 8월 25일 국회박물관에서 열린 토론회에서는 우유급식을 둘러싼 다양한 시각이 오갔다. 일부 영양교사들은 배식과 재고 관리 등 현장의 업무 부담을 지적했지만, 낙농업계는 이미 공급 체계가 표준화돼 있다며 우유급식이 아동·청소년의 영양 불균형을 보완하는 핵심 제도임을 강조했다. 패널들 사이에서도 학부모와 학생의 목소리가 빠진 점이 아쉽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학부모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담았다. 전국학부모단체연합 김미성 공동대표는 “요즘 아이들은 간편식과 가공식품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어 단백질과 칼슘은 부족하고, 당분과 나트륨은 과다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러한 영양 불균형을 보완하는 데 우유가 효과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우유급식이 단순한 음료 제공을 넘어 사회적 안전망으로서 의미를 가진다고 강조했다. “맞벌이 가정에서는 아침마다 우유를 챙겨주기 어렵고, 경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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