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8월 13일(수)에 에콰도르 키토에서 에콰도르 농업부 산하 농산물품질보증기구(AGROCALIDAD)*와 국제적 식품안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농산물품질보증기구(AGROCALIDAD): 농업부(MAGA) 산하 식물 및 동물검역 규제 관리(위생 및 식품 위생 허가) 기관
이번 협약은 한국의 식품안전관리 시스템과 해썹 전문성을 세계 무대에 확산시키는 ‘국제 협력의 첫걸음'으로, 변화하는 국제적 식품안전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한국 식품 수출의 신뢰 기반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식품안전관리 기술 및 정보 교류 ▲수출입 절차 간소화 지원 ▲인적 교류 및 교육·훈련 협력 ▲공동 연구 및 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출 식품의 안전성을 과학적으로 보장하고, 양국 간 식품 교역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해썹인증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식품안전 및 수출입식품 관련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국내 식품의 수출을 위한 국제 경쟁력 강화와 세계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해썹인증원 한상배 원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제도 교류를 넘어, 케이 푸드(K-FOOD)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국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의미 있는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와의 협력을 통해 식품안전관리를 선도하고, 케이 푸드(K-FOOD)가 전 세계 식탁에 오를 수 있도록 든든한 후방 지원자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본 메일은 2025/08/14 기준, 회원님의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회원님께서 수신동의를 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메일 수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