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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물 세례 맞으며 하나된 영덕·울진 청소년 <오락(樂)가락(樂)페스티벌> 성황리에 종료!

- 음악과 댄스, 시원한 워터파티 열려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5일(금) 예주문화예술회관 앞마당에서 진행한 영덕울진 청소년 물총축제 <오락(樂)가락(樂) 페스티벌>이 500여 명 청소년과 지역 주민에게 시원한 즐거움을 선사하며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영덕울진 이웃사이’사업의 하나로, 인접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 교류를 통해 지역 활력을 회복하고 소멸 위기를 공동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영덕과 울진 청소년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기획에 참여해 스스로 무대를 완성하는 경험을 했고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문화의 새로운 주체임을 알렸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본 행사는 가장 태양이 뜨거운 오후 2시 영덕 청소년들의 바투카타 북 공연으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DJ 공연, 오징어게임 퍼포먼스와 함께 물총놀이가 시작됐고, 청소년들은 쏟아지는 물세례 속에 더위도 잊은 채 물총을 쏘며 하나가 되었다. 무대와 객석의 경계가 무너진 축제장은 단숨에 폭소와 열기로 가득 찼다.

 

 이번 행사의 메인 무대는 영덕, 울진 청소년 밴드와 댄스팀의 무대였다. 각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공연은 K-pop, 힙합, 밴드 음악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었고 전문 예술가 못지않은 실력과 무대 매너, 폭발하는 에너지로 관객을 사로잡았다.  

 

 본 무대 외에도 축제 중간에 랜덤플레이댄스, 잠수게임 등 참여형 이벤트 게임을 넣어 객석의 가족과 청소년들이 다함께 어울리면서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또한 축제장 곳곳에는 지역 주민과 청년예술가들이 함께 운영한 부스도 열렸다. 뚝딱이네 공방, 병곡중학교 바리스타 동아리, 고래산마을 먹거리 존, DJ 체험 부스에서 가족 단위 관객과 청소년들은 간단한 음식과 음료를 먹으며 물총을 쏘고 물풍선 놀이도 즐겼다.    

 

 특히, 이번 워터파티에 사용된 100여 개의 물총은 모두 환경NGO‘사단법인 트루’로부터 기부받은 재사용 물품으로 물총놀이를 하면서 환경 보호까지 실천하는 사례가 되었다.  

 

 축제에 참여한 한 영덕 청소년은 “울진 친구들과 물총을 쏘며 놀다보니 금세 친해졌다”며“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런 축제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영덕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여름방학 특선으로 마련한 이번 <청소년 오락가락 페스티벌>은 단순한 여름 이벤트를 넘어 지역 청소년들이 스스로 문화를 기획하고 타 지역과 교류하는, 작지만 강력한 지역문화의 실험장이었다”며 “앞으로도 영덕과 울진을 비롯한 인접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교류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갈 계획”이라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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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 급식 관계자들과 함께 저탄소 축산물 인증 농장 견학 … 미래 세대와 친환경 가치 나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8월 12일, 당진시‘대주 농장’에서 학교 급식 관계자, 학부모 지킴이, 정책 관계자들과 함께하는‘저탄소 축산물 인증 농장 견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저탄소 축산물 인증제의 도입 배경 설명 △저탄소 인증 돼지고기 생산 과정 견학 △저탄소 축산물 학교 급식 확대를 위한 간담회 등을 진행해 저탄소 인증 축산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지난해 저탄소 인증을 받은 대주농장에서 탄소 감축 기술과 분뇨 악취 저감 시설 등을 살펴보고, 농장에서 생산된 돼지고기를 현장에서 시식하는 등 저탄소 인증 축산물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참여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저탄소 인증 축산물을 급식에 사용하는 지자체는 △아산시 △천안시 △논산시이며 하반기까지 △부여군 △홍성군 △세종시 △경기도까지 확대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이와 함께, 일부 지자체와 ‘저탄소 급식데이’를 시범 운영하고 미래 세대에게 저탄소 인증 축산물의 필요성과 가치소비에 대한 교육을 확대하는 등 친환경 가치를 나누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박병홍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은 “급식에서 저탄소 인증 축산물을 접하는 기회를 확대하여, 미래 세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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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한돈’, 돼지고기 브랜드 최초 상기도 5년 연속 1위 한돈 시장 리딩 브랜드로 입지 확고
국내 돼지고기 시장에서 ‘도드람한돈’이 소비자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구매 경험 등 모든 부문에서 연이어 1위를 차지하며 한돈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한돈 전문 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외부 리서치 전문기관에 의뢰해 돼지고기 취식 경험이 있는 전국 25세~59세 남녀 2,200명을 대상으로 국내 브랜드 인식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체 응답자 중 브랜드 관여도가 높은 30~50대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도드람한돈’은 돼지고기 최선호 브랜드(44.5%), 보조인지도(87.3%), 주구입 브랜드(44.7%)에서 10년 연속 1위를, 돼지고기 브랜드 최초 상기도(9.5%)는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최초 상기도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 보조인지도는 해당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다. 이 지표들에 대한 1위 기록은 돼지고기 브랜드 중 도드람한돈의 높은 대표성과 선호도를 설명한다. 도드람은 주 구입 유통경로와 프리미엄 제품 인식 등 소비자의 돼지고기 구매 형태와 기준에 대해서도 함께 설문을 진행했다. 우선

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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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문 너머 바다, 오션뷰 국립자연휴양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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