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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한전KDN, 『코로나19 경제위기대응TF』 운영, 국민과 함께 위기 극복 나선다

-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등 정부정책 이행과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수행 -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국민들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사장 직할의 『코로나19 경제위기대응TF』를 구성하고 11일 kick-off 회의를 시작으로 다양한 위기극복 방안들을 마련하여 수행한다고 밝혔다.

 

 

한전KDN 『코로나19 경제위기대응TF』는 사장을 TF장으로, 경제대응반․고용  창출반․상생지원반․상황대응반 4개 분야로 나눠 처․실장급 팀원들로 구성 되며,   각 부문별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과 취약계층 지원, 코로나확산방지 등을 목표로 운영된다.

 

세부 내용으로는 △투자예산 증액 및 조기집행 △전력산업 기술투자 및 포스트 코로나 사업전략 수립 △공공, 민간부문 일자리 창출 △청년 인턴십 활성화 △중소기업 제품 구매율 제고, 동반성장 대출금리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사내 방역, 예방활동 강화 등이다. 

 

이외에도 TF활동을 통해 정부 정책을 적극 이행함과 동시에 고객사․협력사․지역사회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공기업으로서 국민과 함께 고통을 분담하고 희망을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한편, 한전KDN은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위기 대책본부’를 가동하여 매일 코로나19관련 전사 상황을 공유하고, 부서별 핵심근무자는 별도의 공간에서 근무하게 하는 등 바이러스 전파 예방을 위한 비상근무체제를 가동하였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나주 사랑 상품권 확대구매 시행, 전통시장 농산물 구매, 임직원 헌혈 봉사 활동, 교육 취약계층 대상 태블릿PC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

 

 

박성철 사장은 “국민들과 어려움을 함께 극복 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한전KDN만의 ICT업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과 지원 정책을 통해 국민과 함께 뛰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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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축산 유통 서비스 혁신을 위해 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축산유통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비자, 축산업 종사자, 학계, 대학생 등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대국민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기획 분야와 자율 분야로 구분된다. 기획 분야는 축산유통 디지털화와 스마트 축산 활성화 등 축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자율 분야는 품질 평가, 이력제도, 축산유통, 정책 지원, 상생협력 및 지역 발전 등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 전반을 주제로 의견을 공모해 국민이 가진 다양한 축산 유통 관련 의견을 경청한다. 접수 방법은 두 가지이다. 기획안은 구글 폼과 전자 우편으로, 영상(쇼트 폼)은 전자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구글 폼은 포스터 내 정보무늬(큐알코드)와 누리집을 통해 바로 접속 가능하다. * 2025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전자 우편 주소: ekape@kois.co.kr 축산물품질평가원은 6월 30일까지 접수된 내용들을 1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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