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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하나은행, AI챗봇 서비스 「하이(HAI)」업그레이드 출시

■ 새로운‘하나원큐’앱에 최적화된 AI 금융서비스 제공
■ 하나금융그룹 자체 AI기술 개발 및 적용, 챗봇 상담 기능 강화
■ 손님 중심의 상담 기능 확대로 이용편의성 증대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대화형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하이뱅킹의 상담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여 새로운 ‘하나원큐’ 앱에 최적화된 AI챗봇 서비스 「하이(HAI)」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하이(HAI)는 지난 3월부터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자연어처리AI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은행업무 관련 상담 지식을 확대하여 챗봇 답변의 정확도를 높이는 등 챗봇의 상담기능이 강화되었다.

 

또한 금융 관련 답변 뿐만 아니라 손님과의 일상 대화에서도 자연스럽게 대답할 수 있도록 챗봇 대화 수준이 한층 더 진화 되었다. 특히 새로운 ‘하나원큐’ 앱에서 손님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챗봇에 문의할 수 있도록 화면에 배치하여 손님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염정호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장은 "최근 손님의 언택트 금융서비스 니즈를 반영하여, AI챗봇을 통해 24시간 언제라도 금융업무를 처리하고, 비대면 환경에서도 손님이 직원과 대화하듯 편리하게 이용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향후 은행 업무뿐만 아니라 하나금융그룹 각 관계사의 금융업무 문의를 함께 응대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2019년 3월 아시안뱅커誌 선정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네이버 클로바 ‘음성인식’, AI스타트업 스캐터랩㈜ 일상대화 ‘핑퐁’ 등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보유한 전문업체와 제휴하여 손님에게 보다 편리하고 친근한 AI챗봇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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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손으로 만드는 축산유통 서비스 … 축산물품질평가원, ‘2025 축산유통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축산 유통 서비스 혁신을 위해 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축산유통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비자, 축산업 종사자, 학계, 대학생 등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대국민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기획 분야와 자율 분야로 구분된다. 기획 분야는 축산유통 디지털화와 스마트 축산 활성화 등 축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자율 분야는 품질 평가, 이력제도, 축산유통, 정책 지원, 상생협력 및 지역 발전 등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 전반을 주제로 의견을 공모해 국민이 가진 다양한 축산 유통 관련 의견을 경청한다. 접수 방법은 두 가지이다. 기획안은 구글 폼과 전자 우편으로, 영상(쇼트 폼)은 전자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구글 폼은 포스터 내 정보무늬(큐알코드)와 누리집을 통해 바로 접속 가능하다. * 2025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전자 우편 주소: ekape@kois.co.kr 축산물품질평가원은 6월 30일까지 접수된 내용들을 1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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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경인지원,스마트 해썹 확산을 위한 견학 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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