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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사)대한양계협회 계란으로 나눔을 실천한 초등학생에게 감사의 뜻 전달

(사)대한양계협회(회장 이홍재)는 지난 17일 칠곡군청에서 계란으로 나눔을 실천한 어린이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양계인들의 마음을 모아 계란 200판을 칠곡군청에 기증했다.

 이홍재 회장은 전자게임기를 사기 위해 모아왔던 용돈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계란을 기부한 지승군의 선행이 알려지면서 이에 대한 보답으로 양계인들의 마음을 모아 표창장과 문화상품권을 부상으로 전달했고, 채란위원회(위원장 안두영)와 대구경북도지회(지회장 김진남)에서는 200판의 계란을 칠곡군청에 기부하면서 주변을 훈훈하게 했다.

 

경북 칠곡에 사는 육지승 군은 고가의 게임기 구매를 위해 3년 전부터 용돈을 아껴 저금통에 동전과 지폐를 모아왔다. 목표로 했던 50만 원이 모여 게임기를 사려 했지만 평소 봉사활동을 하며 지켜보았던 어려운 이웃이 생각나 지난 8일 게임기를 포기하고 아버지 친구가 운영하는 농장에서 계란을 구매했다. 계란이 영양가가 높아 어려운 이웃의 건강을 지켜줄 것이라는 판단에서 계란 기부를 결심했다고 전했다.  

 

이홍재 회장은 “지승 군에게는 계란이 단순한 축산물이 아닌 이웃 사랑의 매개체”라며“전국의 모든 양계인을 대표해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승 군은 대한양계협회로부터 받은 상품권을 다시 불우이웃 돕기에 쓰겠다는 의사를 전달하면서 더 큰 감동을 주었다. 지승 군이 사는 칠곡군에서 공직에 종사하고 있는 이경국 주무관은 게임기를 사 주는 등 사랑의 마음이 잔잔한 나비효과로 번지고 있다.

 

유수호 칠곡군 부군수는“한 초등학생의 작은 나눔이 큰 감동을 주고 있다”며“나눔은 또 다른 나눔을 낳는다는 신념으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히고 ‘양계협회에서 기부한 계란은 불우이웃을 위해 좋은 곳에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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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바이오 미생물 산업화’ 생태계 기반 조성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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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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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 정보통신기술(ICT) 장비 기준 설명회 개최 … 축산데이터 활용 활성화 계기 마련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7월 2일, 세종시 본원에서 장비 및 설루션 업체를 대상으로 축산업 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장비 등록·연계 기준 및 데이터 활용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스마트 축사 센서 및 사양관리 기기 기준 △축산분야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장비 규격 및 서비스 기준 △장비 인터페이스 기준 개정 내용 △스마트축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추진 방향 설명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정보통신기술(ICT) 장비에서 확보된 데이터를 연계하는 ‘스마트축산 빅데이터 플랫폼’의 구축 현황을 공유하고 플랫폼 내 데이터 광장·데이터랩 등 활용법을 시연해 업체의 이해를 높였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지속적인 장비 보급 독려를 통해 축산업의 데이터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축산물품질평가원 박병홍 원장은 “스마트축산의 궁극적인 목표는 장비를 통해 확보되는 높은 품질의 데이터를 적재적소에 활용해 농가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라며, “이번 설명회가 데이터 확보 및 활용에 중점을 둔 장비 개발의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지난 17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한 ‘스마트농업지원센터(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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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 ‘캔돈’, 출시 1주년…누적 판매 5만 5천 개 돌파 실용성 기반 제품 전략과 콘텐츠 경쟁력으로 브랜드 성과 입증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캔 형태의 도드람한돈 제품 ‘캔돈’이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5만 5천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단순한 신제품을 넘어, 소비자의 일상에 실용성을 더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은 ‘캔돈’은 새로운 형태의 패키지와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구성으로 주목받아왔다. 한 입 크기로 자른 도드람한돈을 냉장 상태로 담은 ‘캔돈’은 간편한 조리와 뛰어난 휴대성으로, 1인 가구는 물론 캠핑 등 야외활동 수요까지 폭넓게 아우른 제품이다. 특히 기존 MAP 포장을 벗어난 캔 형태 포장은 실용성과 차별성을 동시에 갖춘 패키지로 평가받으며, 제품 인지도를 빠르게 높였다. 도드람에 따르면 ‘캔돈’은 1년 간 총 55,580개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캔돈 1개 길이(약 20cm)를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11.1km로, 백두산(2,750m)을 4번 넘게 오를 수 있는 거리다. 실용성과 시장 적합성을 소비자 반응으로 입증한 대표 사례로 평가된다. 제품성과 브랜드 전략은 국내외 주요 어워드에서도 두드러졌다. ‘캔돈’은 ▲굿디자인 어워드(GD) 우수디자인 선정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디자인 부문 은상 ▲IF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부문 위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