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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통신

한전KDN, 제1차 ESG위원회 개최로 ‘ESG 경영전략’ 이행 박차

- 중장기 ‘ESG 경영 중심’의 전략과제 선정으로 본격적 ESG 경영 시동 -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본격적인 ESG경영 강화에 나선다.

 

한전KDN은 17일 나주 본사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 Environment, Society, Governance)경영체계 강화를 위한 ‘21년도 제1차 ESG 위원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한전KDN ESG위원회는 지난 4월 이사회 의결을 거쳐 이사회 내 독립기구로 공식 신설되었으며, 3명의 비상임이사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ESG위원회 위원장 선임 및 ESG경영 전략에 대한 심의와 의결이 진행되었다.

 

한전KDN은 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깨끗한 에너지(E), 따뜻한 ICT기술(S), 신뢰받는(G) 한전KDN’을 새롭게 ESG 비전으로 설정하고, 탄소배출 저감 등 10대 추구가치와 3대 중장기 목표 및 전략방향, 11개 주요 전략과제를 확정하였다.

 

이날 확정된 대표적인 ESG전략 실행과제로는 ▲신재생에너지(해상풍력 등)플랫폼 개발 및 투자 ▲중소기업 및 협력사 ESG지원 사업추진 ▲비상임이사 중심 ESG위원회운영 및 관리 ▲직원 참여형 한전KDN-Eco Life 실천 등이다.

 

한전KDN은 확정된 전략체계를 바탕으로 전사차원의 ESG경영을 강화하고 공기업으로서 사회적가치 실현과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도 에너지 ICT기반의 신재생에너지 사업 참여를 확대하고, 직원․가족 참여형 친환경 활동을 추진하는 등 ESG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해 지역사회, 협력사와 상생협력하고 지속성장하는 공기업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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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손으로 만드는 축산유통 서비스 … 축산물품질평가원, ‘2025 축산유통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축산 유통 서비스 혁신을 위해 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축산유통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비자, 축산업 종사자, 학계, 대학생 등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대국민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기획 분야와 자율 분야로 구분된다. 기획 분야는 축산유통 디지털화와 스마트 축산 활성화 등 축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자율 분야는 품질 평가, 이력제도, 축산유통, 정책 지원, 상생협력 및 지역 발전 등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 전반을 주제로 의견을 공모해 국민이 가진 다양한 축산 유통 관련 의견을 경청한다. 접수 방법은 두 가지이다. 기획안은 구글 폼과 전자 우편으로, 영상(쇼트 폼)은 전자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구글 폼은 포스터 내 정보무늬(큐알코드)와 누리집을 통해 바로 접속 가능하다. * 2025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전자 우편 주소: ekape@kois.co.kr 축산물품질평가원은 6월 30일까지 접수된 내용들을 1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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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경인지원,스마트 해썹 확산을 위한 견학 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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