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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농가맛집’맛 비결 담은 바로요리세트(밀키트) 출시

- 상품개발 확대,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 및 농가 판로 지원할 계획 -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롯데마트와 함께 특색 있는 향토음식 알리고 각 지역에서 생산 중인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농가맛집’의 대표음식을 바로요리세트(밀키트, meal kit)로 첫 출시한다.

 

농가맛집은 농촌진흥청이 육성한 농촌형 외식공간으로써 지역 식재료를 활용하여 향토음식을 계승‧발전시키고, 지역 식문화와 연계된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농가맛집 바로요리세트 상품 ‘표고간장채수 소고기버섯전골’은 충남 부여군에 위치한 농가맛집 ‘나경버섯농가’의 요리의 특징과 맛 비결을 기반으로 농가-농촌진흥청-롯데마트가 협력하여 개발한 제품이다.

 

  - 농가맛집의 특색 있는 맛을 상품에 담아내고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제품개발 초기단계부터 농가맛집 대표가 참여하여 고유의 요리법을 전수하고 이를 재현한 점이 특징이다.

 

 농촌진흥청과 롯데마트의 푸드이노베이션센터(센터장 : 강레오, FIC : Food Innovation Center)는 올해 3월부터 농가맛집의 대표음식을 바로요리세트로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의를 진행했다.

 

 농촌진흥청은 롯데마트의 상품기획, 판촉 등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전국 117곳 농가맛집의 음식 중에 제품화가 검토 가능한 20여 곳을 선정하여 현장 실사하고, 대량생산을 위한 요리법 계량화 및 상품화 등을 지원했다.

 

 앞으로 두 기관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소규모 외식형 창업 농가의 판로지원과 국내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농가맛집 바로요리세트 개발 및 출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농촌진흥청 농촌자원과 박정화 과장은 “농가맛집 바로요리세트 상품 홍보를 위해 롯데마트 FIC강레오 센터장과 함께 온라인 홍보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맛집의 재도약을 위한 기술지원, 홍보 및 업무협력 등 적극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 라고 덧붙였다.

 

 나경버섯농가 이영숙 공동대표는 “농가맛집 바로요리세트 상품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가정식은 물론 캠핑(야영)시에도 간편하고 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추천 드린다.” 라고 말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상품 전체.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280pixel, 세로 961pixel 색 대표 : sRGB

농가맛집 바로요리세트 상품
‘표고간장채수 소고기버섯전골’ 포장 바깥쪽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160f020c0.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008pixel, 세로 756pixel

농가맛집 바로요리세트 상품
‘표고간장채수 소고기버섯전골’ 포장 안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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