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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식품업계, ‘건강·친환경·프리미엄’ 담은 설 선물세트로 소비자 공략

- 세분화된 소비자 취향 맞춤형 선물 대세…이른 설 선물 준비 나선 소비자 눈길
- 정식품, 베스트셀러 제품은 물론 프리미엄 두유, 단백질 음료 등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 넓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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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예년에 비해 이른 설 명절을 맞이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서둘러 설 선물 준비에 나서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나노사회’로 일컬어질 만큼 세분화된 소비자들의 취향이 명절 선물에도 반영되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건강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포장 제품,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까지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를 속속 출시하며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정식품은 최근 타깃 맞춤형 설 선물세트 8종을 선보였다. 먼저 건강에 대한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맞춤형 선물로 제격인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 ▲베지밀 루테인 두유,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 등 프리미엄 두유 3종을 준비했으며, 늘어나고 있는 고단백 식품 수요에 발맞춰 ▲그린비아 프로틴밀 아몬드와 호두, ▲그린비아 프로틴밀 검은참깨 등 고단백 음료 2종을 준비해 부족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외에도 ▲담백한 베지밀 에이,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등 인기 품목을 더해 선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정식품은 관계자는 “설 선물 고민에 빠진 소비자들을 위해 가까운 가족과 지인들에게 활기찬 일상을 응원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로 준비했다”며 “정식품이 준비한 실속 있는 선물세트를 주고받으며 마음 따뜻한 설 명절 보내시기 바란다”고 했다.

 

동원F&B는 ‘로우 푸드(Low Food)’ 트렌드에 맞춰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동시에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로 구성한 ‘리챔 프리미엄 5호’ 등을 처음 선보였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춰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캔햄 제품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회와 환경을 생각하는 미닝아웃 소비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며 플라스틱을 절감한 제품들도 나오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종이 포장재만 사용한 ‘포장이 가벼운 스팸 선물세트’ 2종을 처음 선보였다.

 

제품을 고정하는 트레이를 플라스틱 소재에서 종이로 교체했으며, 분리배출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조립식으로 제작했다. 이외에도 CJ제일제당은 환경을 고려해 패키징을 개선함으로써 이번 설에만 플라스틱 사용량을 387톤 줄였다. 이는 지난 설에 비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2배 이상 저감한 수치다.

 

대상은 친환경 요소를 겸비한 트렌디한 디자인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탈 플라스틱 움직임에 동참하기 위해 선물세트 구성품의 배치를 최적화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플라스틱 용기의 두께를 대폭 줄였다. 또한 일부 선물세트의 쇼핑백 원단을 종이와 목화실로 만든 ‘실종이’를 사용해 분리수거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올해 설 선물세트 제작 물량 기준 33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했다. 종이지함 또한 두께를 줄여 총 53톤의 종이 사용량도 감축했다.

 

한편 가성비와 더불어 가심비를 추구하는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인기를 끌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1등급 이상의 프리미엄 한우를 10만원대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100만원대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한 ‘동원 명품 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주력 상품 중 하나인 ‘동원 한우냉장 VVIP세트 4㎏’는 1++ No.9 등급 한우의 꽃등심, 살치살, 안심, 채끝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세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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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돈과 함께 지구를 위한 ‘착한 소비’를! 한돈몰, 소비자 참여형 ESG 캠페인 실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mall.han-don.com)에서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앞두고 ESG 경영에 동참하고자 소비자들이 일상 속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을 오늘부터 4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을 생각하는 ‘미닝아웃(MeaningOut)’ 트렌드를 반영하여, 한돈몰에서 친환경 아이스팩을 사용하는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 2,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상추 씨앗이 들어있는 한도니 씨드스틱을 증정한다. 또한 한돈몰과 공식 소통채널(SNS)에서는 본인만의 환경보호·착한소비 방법 등을 댓글로 작성하고 공유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실내용 식물재배기 ‘LG 틔운 미니’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지구의 날을 맞아 한돈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환경보호 활동에 관심을 갖고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ESG를 기반으로 탄소 중립 실천, 환경 친화적인 한돈산업을 위한 활동을 지속 추진함으로써 한돈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몰에서는 돈마호크, 통삼겹살 등 캠핑 인기 부위를 판매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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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 양구군 산불... 야간 공세적 진화로 주불진화 선언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10일 15시 40분경 강원도 양구군 양구읍 송청리 산43 일원에서 발생하여 국토정중앙면 가오작리까지 8개리에 걸쳐 확산된 산불에 대하여 오늘(12일) 오전 09시부로 주불진화완료했다. 산불은 현재까지 41시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산불영향구역은 양구읍 송청리와 연접한 죽곡리, 황간리, 송우리, 청리, 용하리, 야촌리, 가오작리 일부에 걸쳐 총 720㏊이 소실된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양구군에서 발생한 산불 중 가장 큰 산림피해를 입혔으나, 산림당국과 유관기관의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로 인명과 재산피해 없이 진화되었다고 설명했다. 대형산불이 우려되는 4월 4일 15시에 산불경보를 경계로 상향 발령하고 진화자원의 전진배치와 산불예방 및 단속을 강화하였으며, 지난 주말 4월 9일과 10일간 전국적으로 38건의 크고 작은 산불이 많이 발생했다. 이번산불은 산림인근 주민이 낙엽소각 중 불티가 산림으로 비화하여 순식간에 많은 산림의 소실과 사회·경제적 손실을 입었다고 설명했다. 산불이 발생한 4월 10일은 순간풍속 10m/s의 강풍과 가뭄으로 인하여 산림 내 연료 물질이 매우 건조하여 산불이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지역주민의 삶의 터전과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