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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한솥, 4월 신메뉴 ‘나시고랭’ 출시 열흘 만에 10만 개 돌파

- 인도네시아 현지의 이국적인 맛을 그대로 구현

- 풍성하고 알찬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 충족

 국민 도시락 한솥은 4월 신메뉴로 선보인 인도네시아 전통요리 ‘나시고랭’이 출시 열흘 만에 1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14일 밝혔다.

 

한솥이 이달 1일 출시한 ‘나시고랭’과 ‘나시고랭 콤보’ 2종은 지난 10일을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했다. 하루에 만 개 이상의 도시락이 팔린 셈이다.

 

 

신메뉴 ‘나시고랭’은 부드러운 국내산 닭가슴살과 에그 스크램블, 다양한 야채를 삼발소스, 피쉬소스를 기본으로 한 특제 소스에 볶아 매콤하면서도 달콤짭쪼름한 이국적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진한 감칠맛이 가득한 밥 위에 계란 후라이와 바삭한 새우 후라이가 기본으로 올려져 있는 알찬 구성이 특징이다. 수량한정 메뉴인 ‘나시고랭 콤보’는 ‘나시고랭’에 사이드 메뉴인 ‘스리라차 알새우칩’을 더해 더욱 풍성하고 든든한 한끼를 즐길 수 있다.

 

한솥 공식 SNS채널과 블로그 등 온라인에서의 고객 반응도 뜨겁다. “현지 맛을 제대로 살리고 가격도 현지 느낌이다”, “새우 후라이 올려진 푸짐한 나시고랭에 스리라차 알새우칩 플렉스해도 6천원대”, “해외도 못 가는데 한솥에서 미식여행으로 아쉬움 달랜다” 등 댓글이 쏟아지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솥 측은 익숙하면서도 차별화된 맛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신메뉴의 인기 비결로 꼽았다. 한솥 ‘나시고랭’은 인도네시아 현지의 이국적인 맛과 향을 살리기 위해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로 풍미를 높인 동시에 찰지고 부드러운 밥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해 동남아 안남미(길쭉한 쌀)가 아닌 국내산 자포니카 품종의 쌀을 사용했다.

 

높아진 외식 물가 속 합리적인 가격대로 부담을 낮춘 것도 소비자들을 사로잡는데 한 몫 했다. 나시고랭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스리라차 알새우칩’까지 포함된 ‘나시고랭 콤보’의 가격이 6,800원으로 한솥 만의 남다른 가성비를 자랑한다. 단품 메뉴인 ‘나시고랭’은 6,000원, 스리라차 알새우칩은 1,200원이다. 한솥은 협력업체들과 29년이 넘는 오랜 관계를 통한 구매력을 바탕으로 좋은 품질의 식자재를 저렴하게 구입하며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2년 넘게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며 여행지에서 즐기던 이색적인 요리를 찾는 수요가 늘어난 것도 인기에 영향을 미쳤다.

 

한솥 관계자는 “한솥의 나시고랭 메뉴를 향한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한솥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이색적인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진심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솥은 이번 신메뉴 ‘나시고랭’의 1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18일부터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SNS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솥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한솥의 다양한 세계 메뉴들 관련 문제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한솥 시식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9일 개별 DM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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