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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2022 레전드의 귀환! 한솥, 상반기 히트 메뉴 ‘치즈 닭갈비 덮밥’ 재출시

- 퓨전 닭갈비 메뉴로 MZ세대에게 인기

- 소셜 미디어에서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 쇄도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올해 상반기 최대 히트 메뉴인 ‘치즈 닭갈비 덮밥’을 재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한솥의 ‘치즈 닭갈비 덮밥’은 지난 6월 수량한정으로 처음 출시된 메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닭갈비를 도시락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로 출시된 지 10일 만에 총 12만개 수량이 완판 되었으며 ‘오리지널 치즈 닭갈비’는 12만개의 추가생산에 들어갈 정도로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한솥 측은 준비된 수량이 모두 판매된 이후에도 소셜 미디어 상에서 “치즈 닭갈비 덮밥을 정식 메뉴로”, “치즈 닭갈비 덮밥 재출시 기원”, “치즈 닭갈비 덮밥 돌려주세요” 등 고객들의 요청이 지속되며 성원에 보답하고자 정규 메뉴로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한솥 ‘치즈 닭갈비 덮밥’은 매콤하고 달콤한 특제 고추장소스에 큼직한 닭다리살만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닭갈비 덮밥 위에 모짜렐라, 체다, 고다 치즈로 구성된 3가지 종류의 자연산 치즈를 황금비율로 배합해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맛을 선호하는 MZ세대들의 입맛을 저격했다.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맵기의 정도를 구분해 메뉴를 구성한 점도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치즈 닭갈비 덮밥’과 화끈한 매운 맛이 일품인 ‘핫 치즈 닭갈비 덮밥’ 2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지난 6월 출시 당시와 동일하게 2종 모두 5,900원 그대로다. 치솟는 외식 물가 속에도 한솥 만의 높은 가성비로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한솥 관계자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닭갈비에 새로움과 신선함을 더한 퓨전 메뉴로 MZ세대는 물론 전 연령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를 적극 반영해 실제 고객들이 선호하는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솥은 이번 ‘치즈 닭갈비 덮밥’ 재출시를 기념해 오는 8일까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메뉴명 맞히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솥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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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진흥청·기상청·산림청 업무협약 체결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기상청(청장 유희동), 산림청(청장 남성현)(이하 3청)과 함께 농업·기상·산림 분야의 기후 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2일 농촌진흥청 본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새 정부 국정기조와 연계하여 범지구적인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에 기여하고자 3청 간 대응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맺어졌다. 주요 내용은 △선제적 위험관리와 재난재해 및 이상기후 대응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s) 달성 및 탄소중립 이행 방안 △농림기상자료 품질 향상과 실용화 기술 개발 △기후변화에 따른 생태계 변화 및 적응에 관한 연구 △인공위성을 활용한 관측 정보의 공동 분석 및 활용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3청은 위성센터 기반 구축 및 산출물 검·보정 연구 협력, 수치예보 모델 기반 산림 관리 및 재해예방을 위한 산악기상정보 활용 강화·협력, 지형효과를 고려한 상세 지상 기온 분포자료 생산·활용 등 17개 협력과제를 공동으로 발굴, 추진한다.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농촌진흥청은 농업 기상재해 조기경보 서비스 정확도 향상, 국가 토양 탄소 지도 작성, 농림기상 위성정보 공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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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 저지 전용목장에서 한정 생산한 국산 저지원유 100%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 영국 왕실이 사랑한 ‘골든 저지밀크’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서울우유 저지 전용목장에서 한정 생산한 프리미엄 우유 ‘골든 저지밀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저지우유(Jersey Milk)는 영국 왕실 전용 우유를 만들기 위해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영국 해협의 저지 섬에서 자란 저지소 품종에서 생산한 우유를 일컬으며, ‘로열 밀크(Royal Milk)’ 혹은 '골든 밀크(Golden Milk)'라고도 불린다. 얼룩무늬 젖소(홀스타인 품종)가 생산하는 일반 우유보다 단백질, 칼슘 등 영양소 함유량이 높아 우유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서울우유 ‘골든 저지밀크’는 원유부터 차별화된 특별한 우유를 원하는 소비자 층을 타깃으로 서울우유 저지 전용목장에서 한정 생산한 국산 저지원유 100%의 프리미엄 우유다. 국내 전체 젖소 사육두수 대비 저지소 사육두수는 0.1%의 희소성을 지니며 ‘국내 최초 저지우유’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승욱 우유브랜드팀장은 “우유시장을 세분화해 프리미엄 우유시장의 신수요 창출을 통한 국산우유 소비 활성화 및 저지우유 시장 선도를 위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서울우유 골든 저지밀크는 국산 저지원유 100%의 차별화된 고품질 우유로

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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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연 산림항공본부장, 울진산림항공관리소 방문
산림항공본부 고기연 본부장이 2일 울진산림항공관리소(소장 박태원)를 방문하여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월 1일~12월 15일) 등 재난·재해 대비 비상근무 상태 점검과 직원들을 격려했다. 가을철 산불대책 및 진화헬기 운영 현황에 보고받고, 격납고·계류장 주변 및 시설물 상태를 확인하였다. 또한 산불진화에 노력하고 있는 조종사, 정비사, 공중진화대원, 항공지원팀 직원들을 격려했다. 고기연 산림항공본부장은 가을철 산불재난에 대비하여 총력 대응을 당부하고, 지자체 및 유관기관 협업을 통한 적극행정을 강조하였다. 고기연 산림항공본부장은 새정부 기조에 맞는 산림분야 적극행정 실천 및 규제혁신 사례발굴을 강조했으며, “산불예방 캠페인 및 회의 등에서 산림사업 법인 사무실 등록요건 완화, 산양삼 생산적합성 조사 중복검사 해소 등 임업인을 지원한 사례, 산림기술법 관련 민원서류 온라인 신청, 발급 및 숲속 야영장 내 숲속의 집 위생시설 설치 허용 등 국민 불편을 해소한 사례를 중점적으로 홍보해달라”라고 말했다. 아울러, 메타버스를 활용한 숲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같이 국민체감도가 높은 적극행정을 추진하고,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가 정착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