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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통신

디지털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힘,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로 다시 도약하는 디지털 강국을 꿈꾼다.

- 과기정통부 「2022 소프트웨어 주간」(12.5.~12.9.) 개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는 12월 5일(월)부터 12월 9일(금)까지 「2022 소프트웨어 주간」을 개최하여 디지털의 핵심인 소프트웨어를 통한 혁신 성과를 공유하고 ’대한민국 디지털 전략’을 구현하기 위한 소프트웨어의 미래 발전 방향을 전망해보는 장을 마련한다.

 

 올해로 열두 번째를 맞는 소프트웨어 주간 행사는 “디지털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힘, 소프트웨어!”를 표어로 ➊성과 창출, ➋미래 전망, ➌혁신과 도약을 주제로 구성된 컨퍼런스, 전시회, 시상식 등 총 14개의 행사로 진행된다.

 

 소프트웨어 주간은 소프트웨어 분야 종사자뿐만 아니라 학생, 일반인 등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소프트웨어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매년 5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국내 소프트웨어 분야 최대 규모의 축제로 올해는 특히 코로나 방역조치 완화로 많은 관람객이 모일 것에 대비해 안전조치를 강화하여 혹시 있을지 모를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예정이다.

 

 「2022 소프트웨어 주간」 주요 행사를 살펴보면, 행사 첫날인 12월 5일에는 소프트웨어 분야 연구개발사업의 우수성과를 시상하는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우수성과 및 유공자 시상식’과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제23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이 개최된다.

 

 

 둘째 날인 12월 6일에는 개방‧공유‧협력을 기반으로 한 공개소프트웨어 개발 문화 확산을 위한 ‘2022년 공개소프트웨어 페스티벌’과 중소 소프트웨어기업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가치 기반으로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2년 소프트웨어 기술 투자유치 설명회’가 개최된다.

 

 12월 7일에는 국내 300여 개 소프트웨어 기업이 참여하여 최신 기술과 혁신 서비스를 전시·소개하고 기업의 성장기회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이브 2022’가 개최되며, 최신 소프트웨어공학 기술 동향과 품질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2022 소프트웨어품질 인사이트 컨퍼런스’ 등도 열린다.

 

 12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2022 소프트웨어인재페스티벌’에서는 대학별 산학협력 프로젝트 우수작품 등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의 다양한 성과가 공개되고, 특별히 디지털 기반의 지역 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주요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2022년 지역디지털산업 활성화 워크숍 및 성과보고회(12.8~9)’도 지역에서 대규모로 열린다.

 

 소프트웨어 주간 마지막 날인 12월 9일에는 공공소프트웨어사업 발주관리 선진화 방향을 제시하고 정부의 정책적 노력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2022 공공소프트웨어사업 발주관리 선진화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9월 발표한 ‘대한민국 디지털 전략’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디지털의 핵심인 소프트웨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감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2022 소프트웨어 주간」에 대한 자세한 행사 정보는 소프트웨어 주간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softwarewee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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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협동조합, ‘검은콩 블랙라벨’ 900㎖ 신제품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블랙푸드의 대표 곡물인 ‘검은콩’을 활용한 대용량 가공유 ‘검은콩 블랙라벨’을 선보였다. 서울우유는 MZ세대를 주축으로 핫 키워드로 떠올랐던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 트렌드와 맞물려 블랙푸드의 대표 식재료인 ‘검은콩’을 활용해 곡물 우유를 선보이게 됐다. ‘검은콩’은 성인병 예방, 다이어트, 시력 보호, 항암 작용 등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잇따르며 블랙푸드의 대표 식재료로 자리매김했다. 서울우유 ‘검은콩 블랙라벨’은 국산 원유 및 국산 칠곡분말, 검은콩 농축액 등을 혼합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으로 극강의 밸런스를 맞춘 차별화된 곡물 가공유다. 검은콩의 깊은 맛과 높은 퀄리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 제품 용량을 확대해 900㎖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승욱 우유마케팅팀장은 “예스러운 간식에 대한 소비 선호도가 증가하며 탄생한 신조어인 할매니얼과 건강이라는 키워드를 접목해 곡물을 주 재료로 한 가공유를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올해 역시 국산 우유 소비 활성화에 집중해 가공유의 제품군 확장에 나설 계획”이라며 “더욱 커진 900㎖ 대용량으로 출시된 검은콩 블랙라벨이 MZ세대는 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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