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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삼겹살데이 20주년 기념 한돈 50% 할인 등 역대급 혜택 선보인다

∎ 한돈몰·전국 한돈 인증점·대형마트 등 전국의 1만 6천여 매장에서 한돈 파격 할인행사 추진

∎ 우리 동네 한돈 자랑 등 대국민 참여 캠페인으로 삼겹살데이 문화 확산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한돈자조금 창립 및 삼겹살데이 20주년을 맞이하여 우리돼지 한돈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확대를 위해 ‘한돈으로 더 행복한 삼겹살데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대대적인 할인 프로모션과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올해는 특히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살리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삼겹살데이를 전후로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한 파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약 1,000여톤 이상의 한돈을 판매할 예정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축제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스무살된 삼겹살데이, 한돈이 쏜다! 한돈 파격 할인 제공

우선,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https://mall.han-don.com/)’은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10일까지(평일 한정) 한돈 삼겹살 세트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총 4,500세트 한정 판매한다. 한돈몰 회원에 한해 구입 가능하며, 신규 가입 시 5천원 할인 쿠폰 및 무료 배송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전국의 한돈 인증점 약 500여 매장에서는 2월 27일부터 3월 6일까지 한돈 주메뉴 1인분당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한돈 인증 식육점은 삼겹살·목살 부위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3월 3일 삼겹살데이 기념 오프라인 할인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3월 3일은 서울 동아일보 앞 청계천 광장에서, 3월 3일부터 4일까지는 청주 서문시장에서 우리돼지 한돈을 50% 이상 할인 판매하고 소비자와 함께 하는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대형마트 및 유통판매점도 삼겹살데이 행사에 함께 참여해 구이용·요리용 한돈 삼겹살과 목심 등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GS더프레시는 2월 22일부터 3월 7일까지 약 40% 이상,  탑마트는 3월 1일부터 7일까지 20%, 이마트는 3월 1일부터 5일까지 40%, 홈플러스는 3월 1일부터 8일까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GS더프레시는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한돈 삼겹살·목심 구매시 증정품으로 팔도비빔면을 제공할 예정이다.

 

농협 하나로마트 및 양돈 농협마트는 3월 2일부터 5일까지 20% 이상 할인 판매하여 소비자들이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돈 삼겹살과 목심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돈 삼겹살 먹고, 지역상권도 살리고! 소비자와 함께 더 돈독해지는 삼겹살데이

삼겹살데이가 지닌 가치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도 추진한다. 「삼겹살은 ‘오직,한돈’, 우리 동네 한돈 자랑!」이벤트는 3월 3일부터 31일까지 약 1개월간 진행되며, 우리 동네의 숨은 한돈 맛집을 찾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젊은 층을 타깃으로 진행되는 만큼,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아이패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지역 내 전통시장·정육점·일반 음식점 등에서 한돈 구매 또는 식사 후 영수증을 인증하는「‘오직,한돈’이 합니다! 한돈 먹고, 지역경제 살리기!」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경품으로 식기세척기·무선청소기·온누리상품권 및 한돈 선물세트 등을 제공하며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3개월간 응모가 가능하다.

 

또한 한국농어촌공사의 농촌여행 포털 ‘웰촌’ 협업, ‘한도니X촌식이와 함께 하는 한돈농촌캠프’ 체험 행사도 추진한다. 한돈과 촌캉스의 매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경험의 장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역 관광 콘텐츠 발굴 등 지역 상생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밖에도 한돈자조금은 ▲지역별 시식회, ▲소외계층 나눔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한돈 삼겹살데이 20주년 행사 관련 자세한 정보는 www.20th-handon.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올해로 한돈 삼겹살데이가 한돈자조금 창립과 더불어 20주년을 맞이하는만큼, 소비자는 물론 한돈농가,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온 국민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폭 넓은 할인행사, 모두가 동참하는 캠페인으로 돼지고기 가격 안정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역에 활력이 샘솟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한돈 삼겹살데이는 지난 2003년 파주연천축협에서 한돈 소비 활성화를 위해 숫자 3이 두 번 겹치는 3월 3일을 삼겹살 먹는 날로 지정한 것을 시작으로, 한돈산업의 주요 연례행사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로 2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해를 맞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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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미래 축산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제3회 스마트 축산 AI(인공지능) 경진대회’ 개최를 위한 현장 문제 해결형 상용화 기술 및 알고리즘 공모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AI(인공지능)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축산 현장의 문제 해결을 주제로 하며 공모 분야는 △생산관리 △사양관리 △축산 환경개선으로 구분된다. 제출 부문은 상용화 기술과 알고리즘 개발 총 두 개로,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이번 대회를 통해 현장 문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용화 기술 우수사례와 알고리즘을 발굴해 확산할 예정이다. 상용화 기술 참가 대상은 스마트 축산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과 단체이며 알고리즘 개발은 기업·단체 및 대학생(대학원생 포함)이다. 특히 공익적 관점의 환경·사회·투명(ESG) 주제에는 가점을 부여해 지속 가능한 축산을 위한 기술과 사례를 적극 발굴한다. 상용화 기술 부문은 해당 기술을 적용한 농가와 함께 발표를 진행해 현장의 실제 적용 효과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오는 7월 18일까지 전자우편 및 우편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1차 서면 심사,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7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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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5월 이달의 임산물로 ‘어수리’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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