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바람이 살갗을 스치고 곳곳에 꽃이 만발하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진다. 짧아서 더 귀하게 느껴지는 계절, 봄. 봄이 되면 많은 이들이 친구나 가족, 연인끼리 가까운 공원이나 지역 축제 등 계절을 즐기기 위한 나들이 계획을 세운다.
화창하고 따뜻한 봄의 어느 날, 돗자리를 깔고 앉아 맛있는 음식을 먹는 일은 상상만으로도 설렌다. 그래서인지 피크닉 용품 또한 갈수록 다양화되고 있는 추세다. 취향 따라 고른 알록달록 돗자리와 갖가지 피크닉 용품은 봄에 누릴 수 있는 또 다른 낭만이다. 구색을 갖춘 곳에는 음식이 빠질 수 없는 법, 봄나들이를 갈 때 꼭 놓쳐서는 안 될 것이 바로 야외에서 맛보기 좋은 피크닉 도시락이다.
시판 중인 도시락도 많지만, 피크닉엔 뭐니 뭐니 해도 정성 가득한 도시락이 안성맞춤이지 않을까. 실제 인스타그램 등 SNS채널에서도 홈메이드 도시락 레시피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비교적 요리 방법이 간단하고 여기에 비주얼까지 챙길 수 있다면? 어떤가, 도전 의식이 불쑥 솟아나지 않는가? 기왕 만들 도시락이라면 맛과 건강까지 생각한 국산우유를 활용한 요리도 좋을 것이다.
국산우유는 식사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A등급으로 뛰어난 품질을 자랑한다.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한다면 품질이 보장된 국산우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봄나들이 도시락으로 제격인 국산우유를 활용한 레시피 3선을 소개해 화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