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9 (토)

  • 맑음동두천 28.4℃
  • 맑음강릉 26.4℃
  • 맑음서울 28.9℃
  • 맑음대전 28.3℃
  • 맑음대구 26.8℃
  • 맑음울산 26.2℃
  • 맑음광주 28.2℃
  • 맑음부산 27.9℃
  • 맑음고창 28.9℃
  • 맑음제주 27.5℃
  • 맑음강화 27.9℃
  • 맑음보은 26.8℃
  • 맑음금산 27.1℃
  • 맑음강진군 29.4℃
  • 맑음경주시 27.2℃
  • 맑음거제 26.8℃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식품

상신종합식품, 더 빠삭한 돈까스·치킨 8종 출시

- 짧게 3번 튀기는 ‘트리플 프라잉’ 기술 적용한 ‘겉바속촉’ 돈까스
- 쫄깃한 닭다리살로 바삭하게 튀겨낸 순살치킨류도 선보여
- 전문점 수준의 카츠류와 후라이드 등 RMR타입의 신제품 지속 출시 예정

국내 냉동돈까스 1위 생산 전문업체 상신종합식품(대표 최선근)은 3번 튀겨 더 빠삭한 ‘카츠류’와 밑간한 닭다리살을 바삭하게 튀겨낸 ‘순살치킨’ 등 모두 8종을 리뉴얼 출시하고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유탕 튀김류 가정간편식(HMR) 라인업인 ‘폭탄더블 치즈카츠’, ‘통등심 돈까스’, ‘치즈품은 순살치킨까스’등 카츠류 제품들은 짧게 3번 튀기는 트리플 프라잉 기술을 적용해 전문점에서 갓 조리한 것처럼 육즙이 가득하면서도 기름이 적고 튀김 고유의 바삭함까지 최대한 살려낸 것이 강점이다.

 

더빠삭 통등심돈까스는 두툼한 등심에다 자체 개발한 얇은 튀김옷을 입혀 깨끗한 기름에 튀겨 ‘겉바속촉’ 맛을 구현했다. 치즈대폭발 폭탄더블 치즈카츠는 전문점 셰프의 레시피대로 만든 정통 수제 치즈카츠로 고소한 모짜렐라와 풍미 깊은 체다 등 치즈를 제품 함량의 40%까지 듬뿍 담았다.

 

더빠삭 순살치킨은 쫄깃한 식감의 닭다리살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뜯고 씹는 맛을 제대로 즐기도록 큼직한 사이즈로 만든 제품으로 오리지널, 스파이시 등 2가지 맛을 고를 수 있게 했다. 더빠삭 순살치킨까스는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들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돈까스와는 색다른 담백함이 특징이다. 이들 신제품은 급속냉동기술을 적용해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상신종합식품 관계자는 “돈까스, 치킨 등 간편 냉동식품의 선두주자로서 유명 맛집 수준의 바삭하고 맛있는 카츠와 치킨류 제품들을 고객 취향에 맞게 리뉴얼 한 것”이라며 “오랜 기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레스토랑간편식(RMR) 라인업인 숙성통등심카츠, 새우카츠, 냉장육을 활용한 육즙가득 카츠류와 핫후라이드와 중화풍 닭강정 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소비자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냉동식품을 꾸준히 내놓겠다”고 밝혔다


농업

더보기

축산

더보기
MZ세대도 ‘지금은 한우 시대’ 몇 번의 터치로 간편하게 선물하고 즐기는 한우 인기
모바일 이용 및 온라인 소통에 친숙한 MZ세대를 중심으로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 시장이 큰 인기를 끌며 새로운 선물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직접 선물을 구매하러 가지 않아도 간단하고 편리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다는 편의성 때문이다. 실제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MZ세대의 온라인 ‘선물하기’ 기능 활용법‘을 조사한 결과, MZ세대의 80.9%가 6개월에 한 번 이상 온라인 쇼핑몰의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고 있다고 응답했으며, ’생일 축하 인사(89.0%)‘를 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고 ’직접 구매해 선물하는 것보다 더 합리적‘이라고 인식하는 비율 또한 63.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온라인 선물하기에서 최고 선물은 ’한우‘ MZ세대가 온라인 선물 시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조사된 ‘카카오톡 쇼핑(83.4%)’의 ‘많이 선물한 품목’, ‘받고 만족한 선물’, ‘5만 원 이상 생일 생일선물’ 등 다양한 선물 추천 카테고리에 한우가 랭킹 상위권에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랭킹 기준은 최근 거래액이 높은 순 또는 최신 후기를 우선으로 태그 개수, 평균 만족도, 공감수 등 기준치를 충족한 후기 중 해당 기준을 점수화한 값이 높은 순으로

식품

더보기

산림

더보기
9월 이달의 임산물 ‘대추’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매월 적극행정 추진을 위해 대표 임산물의 효능과 효과, 조리법 등을 소개하여 임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올바른 임산물 구매를 안내하는 ‘이달의 임산물’ 시리즈를 추진하고 있다. ‘이달의 임산물’ 시리즈는 산림청 블로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9월 이달의 임산물 주인공은 ‘대추’이다. 대추는 예로부터 다산과 번성, 무병장수를 의미한다. 폐백때 시아버지가 덕담하며 신부에게 대추를 던져주었는데, 이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열매가 열리는 대추처럼 다산과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뜻이다. 또한, 헛꽃이 없어 꽃 하나가 피면 반드시 열매를 맺고 떨어지는 대추처럼 자손을 낳아 번성하라는 당부의 의미도 지녔다. 한편, 대추는 식이섬유와 단백질, 비타민C, 칼슘, 철, 칼륨 등의 영양소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대추의 풍부한 비타민은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 예방에 좋고, 체력 보강에 도움을 준다. 대추에 있는 사포닌 성분은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한다. 산림청은 앞으로도 이달의 임산물을 선정하여 임업인이 땀과 정성으로 수확한 임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국민 누구나 건강한 임산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