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글로벌 심리테스트 플랫폼 봉봉(VONVON)과 협업하여‘취향저격 우유테스트’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취향저격 우유테스트’는 최근 트렌드인 MBTI(성격유형) 방식에 착안해 제작됐으며, MZ세대를 타겟으로 국산우유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했다.
해당 테스트는 일상생활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상황적 고민에 우유를 더한 8가지 문항으로 구성했다. 각 문항마다 특정 상황이 제시되고 본인의 취향껏 선택지를 고르면 최종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그 결과는 흰우유, 딸기우유, 멜론우유, 커피우유, 고구마우유, 초코우유 등 총 6가지로 표현되며 어떤 종류의 우유인지에 따라 자신의 성격유형이 다르게 도출된다. 그뿐 아니라 유형별로 잘 맞는 친구 궁합까지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우유 테스트 출시기념 MZ세대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테스트 결과 공유하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진행 기간은 11월 9일부터 23일까지이며,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인스타그램 계정 @kmilk_love에서 해당 이벤트 안내 게시물을 확인하고, 테스트 결과를 피드에 공유한 후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또 결과를 함께 공유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가며, 총 10명을 추첨해 우유케이크를 증정할 예정이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봉봉(VONVON)과 콜라보하여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우유 테스트를 개발했다”며 “많은 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성격유형 테스트에 우유를 접목해 국산 우유에 대한 호감도를 향상시키고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덧붙여 “우유 테스트와 관련된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을 시작으로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에서도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취향저격 우유테스트’와 관련된 사항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봉봉(vonvon) 홈페이지(https://kr.vonvon.me/quiz/19580)에서도 쉽게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