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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국산 밀 소비시장 확대를 위한 종합 선물세트

- 농식품부, 2024년 ‘국산 밀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 업체 선정
- 제품개발, 마케팅, 수출 등 국산 밀 산업 성장에 필요한 전 과정을 종합 지원하여 국산 밀에 대한 신수요 창출 및 소비 확대 도모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2024년 ‘국산 밀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할 식품·제조업체 등 19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국산 밀 소비 확대를 위해 올해부터 국산 밀 제품화패키지 지원사업*을 신규 추진한다. 국산 밀 신제품을 개발·판매하고자 하는 식품·가공업체와 제과·제빵업체의 제품개발과 마케팅 등 전 과정을 종합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식품부는 식품업체 등을 대상으로 1월 22일부터 3월 25일까지 공모한 결과, 제면·제빵, 만두, 떡볶이 및 주류 등 총 35개 기업이 지원사업에 응모하였다.

 

  * 밀 제품화패키지 지원사업 : 국비 22.5억원, 업체당 최대 3억원(국비 50%, 자부담 50%) 지원

 

  농식품부는 ①업체의 높은 인지도를 활용한 국산 밀 소비량 확대 가능성②비건·고단백 등 국산 밀 시장 고품격화, ③할랄인증 등을 통한 수출시장 개척 등을 감안*하여 총 19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해당 업체를 대상으로 국산 밀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부터 시제품 생산, 홍보·마케팅, 수출지원까지 종합적인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해당 사업을 통해 연내 출시되는 다양한 국산 밀 제품에 대해서는 판매처 발굴, 홍보 지원, 박람회 개최 등 소비시장 확대를 위해 필요한 다각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 주요업체 : ①명랑시대외식청년창업협동조합(명랑핫도그), ㈜위드인푸드(걸작떡볶이)/  ②더브레드블루(고단백비건식빵), ㈜우리밀(통밀단백칩) / ③더플랜잇(할랄크래커), 면장(할랄라면)

 

 

< ‘24년 국산 밀 제품화지원사업 선정기업 및 제품 >

 

구분

선정기업(제품)

빵류(8)

㈜호정식품 우리밀옛날도나스, 명랑시대 WE밀고구마통모짜핫도그, 펠릭스킴앤레기진 우리밀K-bread시리즈, ㈜강동오케익 전주항아리빵, 더브레드블루 고단백비건식빵, 네니아 베이글·파이, 이로운식품 크로와상, 리얼그린팜 살림호빵3종

과자류(3)

㈜우리밀 통밀단백칩, 더플랜잇 할랄크래커, ㈜새한그레인 소라형과자

면류(2)

李家자연면 우리밀냉면·칼국수, 면장 불라면·라면볶이(할랄)

기타(6)

㈜위드인푸드 걸작우리밀떡볶이·치킨, 조은술세종㈜ 우리밀소주·막걸리, 아하식품 만두, 아인스 밀키트떡볶이, ㈜복순도가 우리밀막걸리, 우리농촌살리기공동네트워크 5색우리밀가루

 

  특히 국민 간식으로 꼽히는 떡볶이·치킨 제조업체 ‘(주)위드인푸드’ 김복미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당사 브랜드인 ‘걸작떡볶이치킨’에서 국산 밀 떡볶이·치킨 신메뉴를 출시하여 국산 밀 소비 확대에 앞장설 예정이다.”라며 사업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태국·호주 등 해외 매장을 활용하여 전세계인들에게 국산 밀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라며 국산 밀 제품 시장의 확대 가능성도 언급했다.

 

  최명철 농식품부 식량정책관은 “이번 국산 밀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으로 국산 밀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이 개발되고, 소비자들이 국산 밀 제품을 더 많이 찾게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국산 밀 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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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축산 기술 공유의 장 마련 … ‘제3회 스마트 축산 AI(인공지능) 경진대회’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미래 축산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제3회 스마트 축산 AI(인공지능) 경진대회’ 개최를 위한 현장 문제 해결형 상용화 기술 및 알고리즘 공모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AI(인공지능)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축산 현장의 문제 해결을 주제로 하며 공모 분야는 △생산관리 △사양관리 △축산 환경개선으로 구분된다. 제출 부문은 상용화 기술과 알고리즘 개발 총 두 개로,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이번 대회를 통해 현장 문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용화 기술 우수사례와 알고리즘을 발굴해 확산할 예정이다. 상용화 기술 참가 대상은 스마트 축산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과 단체이며 알고리즘 개발은 기업·단체 및 대학생(대학원생 포함)이다. 특히 공익적 관점의 환경·사회·투명(ESG) 주제에는 가점을 부여해 지속 가능한 축산을 위한 기술과 사례를 적극 발굴한다. 상용화 기술 부문은 해당 기술을 적용한 농가와 함께 발표를 진행해 현장의 실제 적용 효과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오는 7월 18일까지 전자우편 및 우편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1차 서면 심사,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7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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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엔 신나는 숲속 놀이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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